[ 나라면 어떤 선택을 할까? 3주차 강의 후기 ] 43기 9래구래 집 4가즈아조, 루키7

안녕하세요. 루키7입니다.

 

방금 강의를 완강하고 쓰는 3주차 강의 후기입니다!

열정 강의해주신 식빵파파님 감사드립니다!! (9000이란 숫자가 머릿속에 충격으로 남았네요,,)

 

3강에서는 비교평가에 대해 배웠습니다.

 

비교평가란 비교를 통해 가치 대비 가격이 싼 것을 찾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을 잘 하게 되면 1. 제한된 투자금으로 더 버는 투자를 할 수 있고  2. 확신을 가지고 자산을 지킬 수 있습니다! 

 

우선 비교평가를 하기 전, 반드시 그 시장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Why? 투자 우선순위가 달라지기 때문)

  1. 전체적인 시장 분위기를 파악 하고
  2. 실제 현장을 통해 사실 확인을 해야합니다.

 

이렇게 시장진단을 먼저 해놓은 후 이제 비교평가에 들어가게 됩니다.

생활권 고정 비교평가와 가격 고정 비교평가가 있습니다.

 

  • 생활권 고정→ 하나의 생활권(ex. 범계 생활권, 평촌 생활권)
  • 가격 고정→ 모든 생활권_가격을 고정_같은 가격을 가진 단지끼리 비교(ex. 6억,7억)

 

단지 매물들을 추린 다음 

기초정보(가격,전세가율,투자금)와 가치 결정 요소(교통,환경,학군)들을 분석 합니다!

 

틀에 따라 분석을 열심히 하여 넘버링을 하였는데… 비슷비슷하여 결정을 해야할 때!!!!!

마법의 문장을 떠올려 주세요!

 

나라면 어떤 선택을 할까? (T를 잠시 내려놓고 F가 되어 감정이입 시작!)

 

이렇게 가치 대비 싼 단지들을 파악한 후 매물 임장을 통해 투자 의사결정을 내립니다!

→ 이 때 저환수원리 따라 내가 선택한 이 단지, 이 매물이 투자 기준에 맞는지 한번 더 확인을 꼭 해줍니다!!

또한 다른 앞마당이 있다면 비교하여 내가 아는 단지 중에 최선의 선택 하기!

(비교의 비교의 비ㄱ…ㅛ.. 끝없는 반복이지만 가치 대비 싼 것을 찾기 위해 화이팅!!!!!)

 

이렇게 강의를 통해 비교평가를 한바퀴 돌아보니… 

만만치 않다는 생각과 동시에 

앞마당을 성실하게 늘려 어려워만 보이는 비교평가를 익숙하고 어렵지 않게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오래 살아남기 위해, 투자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일을 겪을 때를 대비하여

독서도 함께 꾸준히 (월 4권 이상) 할 것입니다. 힘들 때 마다 분야별로 꺼내 볼 수 있는 책 List 를 만들고 싶습니다.

 

투자자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흔들리지 않는 기준실력을 쌓는 시간이 꼭 필요하다는 식빵파파님의 말씀을 새기고,

시간가는 줄 몰랐던 3강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모두 화이팅입니다!👍

 

 


댓글


나어user-level-chip
25. 02. 22. 14:21

ㅋㅋ저도 만만치 않다고 생각들었는뎅 저희의 1호기를 위해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