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 이정흔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025.02.16~02.19

4. 총점 (10점 만점): 10점/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p19. 사람들은 일의 양에 따라 성과가 점점 더 쌓이기를 바라는데, 그렇게 하려면 ‘더하기’가 아닌 ‘빼기’가 필요하다. 더 큰 효과를 얻고 싶다면 일의 가짓수를 줄여야 한다.

 

p31. 사람에게는 누구나 자신에게 최초로 영향을 끼치고, 자신을 훈련시키고 혹은 관리해 준, 가장 중요한 단 한 사람이 있기 마련이다. 누구도 홀로 성공할 수 없다. 그 누구도.

 

p32. 무언가를 향한 열정은 곧 어마어마한 양의 연습이나 노력으로 이어진다. 그렇게 쓰인 시간은 기술로 축적되고, 기술이 나아지면 결과 역시 나아진다. 더 나은 결과는 보통 더 많은 즐거움을 불러오고, 그러면 다시 더 많은 열정과 시간이 투자된다. 탁월한 성과로 나아가는 선순환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p77. 삶의 일부가 되도록 하나의 습관을 확립하라. 그러면 힘을 훨씬 덜 들이고도 일상이 효과적으로 바뀔 것이다. 힘든 일이 습관이 되면 습관은 그 힘든 일을 쉽게 만든다.

 

p94. 의지력에 대해 생각하고, 주의를 기울여라.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으로 처리해야 한다. 다시 말해 중요한 일은 하루 중 가장 의지력이 충만한 시간에 하라는 뜻이다.

 

p111~112. 남다른 성과를 만들려면 우선순위를 세워야 한다. 우선순위에 따라 행동하면 자동적으로 균형에서 벗어나 어느 하나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된다. 무게를 맞추는 삶을 살아라. 중요한 일을 맨 앞에 두고, 나머지 부분들은 기회가 닿는 대로 관심을 쏟아라. 훌륭한 삶이란 곧 다른 여러 부분의 무게를 맞추는 삶이다.

 

p163. 당신이 걷는 그 길을 이미 가본 사람을 찾아 그들의 경험을 조사하고, 모델로 만들고, 벤치마킹하고, 동향을 파악하라.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이 책을 읽은 후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생각이 많이 바꼈습니다.

 

모든 일이 똑같이 중요한 것은 아니다. ‘멀티태스킹=능력’은 성립하지 않는다.

할 일 목록은 단순히 우리가 해야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는 것들을 적어 둔 것뿐이며 목록의 가장 위에 있는 것은 그저 가장 먼저 떠올린 것에 불과하다. 할 일 목록은 우리를 엉뚱한 길로 인도할 수 있으므로 할 일 목록 대신 성공 목록을 만들어야 한다.

성공하기 위해 반드시 자기 관리에 철저한 사람이 될 필요는 없다. 

의지력은 한정된 자원 중 하나이며 의지력이 늘 발휘될 수 있다는 말은 거짓말이다.

자신의 한계를 아는 사람은 없다. 그런데 왜 자꾸 한계를 지으려 하는가? 한계에 대해 걱정하는 건 시간낭비일 뿐이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여러가지 일을 동시에 하려하지 말고, 불필요한 일도 과감하게 버리고, 가장 중요한 일 하나에 집중하기!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 세워보기!

작은 성과라도 축하하며 동기 부여를 유지하기!

새로운 것을 배우고, 나 자신을 발전시키는 노력을 꾸준히 하기!

시간 관리에만 집중하기 보다는 에너지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찾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26.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 번에 하나씩이다.

 

p34. ‘단 하나’를 자신의 일과 삶에 적용시키는 것은 성공을 위해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고도 현명한 일이다.

 

p55. 반드시 필요한 단 하나를 찾아낼 때까지 멈추지 마라. 없어서는 안 될 단 하나. 바로 그 하나를 찾아라.

 

p120. 우리가 얼마나 크게 생각하느냐는 얼마나 높은 곳까지 이를 것인가를 결정짓는 발판이 된다.

 

p127.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실패는 성공이라는 남다른 성과를 향해 가는 여정의 일부다. 성장하는 사고방식을 갖고, 그 사고방식이 자신을 어떤 목적지로 데려다 줄지 겁내지 마라.

 

p192. ‘최종 목표-5년의 목표-올해의 목표-이번 달의 목표-이번 주의 목표-오늘의 목표’를 위해 내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p197. 펜을 들어 적어라. 목표를 종이에 써서 늘 가까이에 두어라.

 

p256. 무언가에 승낙을 하는 건 다른 모든 것을 거절하는 것과 같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댓글


이정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