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중 33기 독서3매경으로 인생을 바9조 minnie12]

23.11.27


언제부턴가 나의 성장이 멈춘 것 같을 때. 모든 것이 중요해 보여서 어느 것에 집중해야할지 모르겠을 때. 나에게 물어봐야 할 말. 그래서 나의 원씽은 무엇인가?


정말 강력한 질문이다. 세상엔 해야할 일이 정말 많고 그 중에 중요한 일도 정말 많아 보인다. 가족 경조사도 챙겨야 하고, 이번달 중요한 프로젝트도 끝내야 하고, 임장 보고서도 써야하고, 시세 트래킹도 해야하고, 지출 관리도 해야 한다. 우리에게 주어진 임무들을 바로 바로 처리해내지 못하고 망설이고 하루, 이틀 미루는 순간 테트리스 블럭처럼 쌓여버린 그것들에 짓눌려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된다. 그리고 생각한다. 나는 왜 이럴까... 뭐하는 사람일까.. 동시에 우울감이 밀려온다.


저자 또한 사업이 성장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전전긍긍 하다가 일련의 과정을 거친 후 가장 중요한 것 한가지만 한다면 나머지 부수적인 것은 모두 저절로 해결됨을 알아차린다. 만약 모든 것이 해결되지는 않더라도 본인에게 필요한 성과는 훌륭히 얻을 수 있음을 깨닫는다. 우리도 그것을 찾아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한가지면 충분하다고.


개인적으로 나의 원씽은 가정의 행복이다. 어느 다른 것들이 모두 무너져 내려도 가정이 행복하다면 그것으로 됐다. 하지만 가정의 행복을 위해서는 내가 생각했을 때 필요로 하는 조건들이 있다. 그 중 하나가 금전적인 자유일 것이다. 경제적 자유를 너무 늦은 시기에 얻는 것만 아니라면 가족을 제일 우선순위로 해서 시간을 함께 할 수 있다. 그리고 금전적 자유를 얻기 위한 원씽은 바로 '월부식 투자' 마스터이다. 물론 월부식 투자를 습득하는 동안 기본적인 내 일자리는 유지되어야 한다. 역시 쉬운건 없다. 곁가지가 계속해서 붙는다.


가정의 행복을 위한 경제적 자유(원씽의 원씽) 또 그안의 월부식 투자와 직장의 유지(원씽의 원씽의 원씽), 마인드맵을 그리는 것 같기도 하고 결국 원씽이 원씽이 아닌 것 처럼 보인다. 그래도 나의 원씽/목표를 확실히 정해놓고 그를 위한 최선의 원씽을 다시 정해 집중하는 것은 다른 곁가지를 쳐내는데 놀라운 도움을 준다. 여기에 항상 건강을 잊어서는 안된다. 건강을 위해서는 건강한 음식과 규칙적인 생활습관, 운동을 빼먹을 수 없다. 건강 방면으로 또다른 원씽의 원씽이 생겨난다. 이 원씽들을 모으면 반드시 챙겨야 할 것들 중 가장 우선순위들을 모아 나의 습관들을 만들수 있다. 내 원씽들을 위한 습관들을 모아나가는 것이다.


습관 얘기를 하니 아주작은 습관의 힘이라는 이번 강의 유진아빠 강사님의 추천도서가 다시 연관된다. 독서 또한 훌륭한 원씽의 파생상품중 하나이다. 모든 것들이 서로 연관되어 강력한 시너지를 주는 것 또한 재미있다. 원씽에 집중하지 않는다면, 이러한 연계작용은 없거나 흐려질 것이다. 원씽이 아닌 것들 사이에는 그 결합력이 낮아진다. 이 또한 재미있다. 공부를 하면 할 수록 인생의 비밀들을 알아내는 느낌이다. 그리고 앞서가는 느낌. 성공과 가까워지고 있다는 느낌이 좋다.


월부에서 또 함께하는 시간들은 나를 바뿌고, 내가 바뀌면 나의 자손들의 삶 또한 달라짐을 알고있다. 가정의 행복이라는 나의 원씽은 내 세대의 가족뿐만 아니라 다음 세대의 가족에게도 영향을 주고 이어진다. 훌륭한 원씽이라고 생각한다. 원씽에 맞는 생각과 행동, 습관 그리고 삶. 원씽은 성과뿐만 아니라 인생에도 중요하다.


댓글


minnie1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