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기초 오프닝 강의 후기 : 외노자의 결심!

 

 월부 유튜브를 2021년 중~하반기쯤 처음 시청하기 시작한지 4년만에 드디어 진짜 강의 듣기를 결심했어요. 20대 내내 불안정한 거주와 떠돌이 같았던 해외생활을 전전하다가 드디어 한 직장에 정착한지 2년 6개월이 조금 지났고, 그동안 월급쟁이 부자들 영상을 보며 저는 꼭 안정적인 미래 대비와 내 나라 한국에 나만의 실거주 아파트까지 마련해놓고 퇴사 해야겠다고 생각해왔습니다.

 

 그동안 부동산 공부는 못했지만 너나위님,너바나님,코크드림님 3인방의 마인드셋 영상을 보면서 2022년 5월에 취업과 동시에 온라인 부업을 시작했고. 2024년 하반기부터 드디어 부수입이 월급과 비슷해지면서 현금 저축액이 늘어나기 시작하니 더이상 재테크를 미루면 안되겠다는 마음이 강해졌어요. 

 

 저는 개인적인 고민 2가지가 있는데요. (1) 외국에 살고 있어서 한국 부동산 임장을 다니기 힘들고 (2) 직장+부업을 병행하는 중이라 공부를 못따라갈것 같다는 점입니다.

 

 막연하게 투자/내집마련 2중 어떤것을 먼저 해야되는지, 어떤게 나의 상황에 맞는지도 몰라서 그저 뿌연 안개같기만 했던 시간이 길었는데 주우이님 오프닝 강의 영상을 보고 조금 감이 잡히는것 같아요.

 

 말씀해주신대로 현재는 해외생활중이니 실거주 내집마련 보다는 한국에 투자 목적으로 아파트를 매수하고 싶습니다. 한국 거주자 수강생 분들처럼 자유롭게 부동산 임장을 다닐 수 없어서 당장은 언제 살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최소 1년 이내인 2026년 3월 안에 첫 매수를 할것입니다.

 

*주우이님 말씀대로 첫 투자의 물꼬를 트기 전까지는 아래의 3가지 목표를 꼭 꾸준히 지켜나가겠습니다!

(1) 6월까지 부수입 월 400만원 달성: 매달 500만원 현금 저축하기

(2) 25년12월 말까지 1억4천5백만원 종잣돈 만들기 (앞으로 월급 10번)

(3) 월부강의로 성실히 공부하며 내 앞마당 늘려놓기

 

함께 공부하고싶은 욕심이 들어서 제대로 참여하지 못할것을 알면서도 조모임 강의를 신청 하였는데 최선을 다해서 알려주시는것 만큼 전부 얻어가겠습니다!

 

 


댓글


금룡이user-level-chip
25. 03. 10. 13:37

귤반지님 놀이터에서 주신 말씀이 너무 멋지요 외국에 계시면서도 현실에 굴하지 않고, 부업등으로 저축액을 높이셨다는 점이 너무 존경스럽습니다. 오래도록 월부에서 좋은 본보기가 되어주세요^^

낭낭이나user-level-chip
25. 03. 10. 20:11

안녕하세요 귤반지님 저도 외노자인데요 부업관련해서 여쭤보고싶은데 놀이터(85 86기)에서 개인 톡을 드릴수가 없어서 이렇게 댓글로 드려요 저도 이번에 한국와서 열반기초 조모임도 하고 올해 1호기 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