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5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의 언어
독서리더, 독서멘토

1. 책 제목: 멘탈의 연술
2. 저자 및 출판사: 보도 섀퍼 / 토네이도
3. 읽은 날짜: 25.2월 말
4. 총점 (10점 만점): 10점 / 10점
p.10 ‘이것이 내가 할 수 있는 일인가?’라는 질문을 숙고하는 데 시간을 쓰지마라. ‘이것을 어떻게 해야 내가 해낼 수 있는가?’에 집중하라.
p.18 버텨라. 그러면 기회가 찾아올 것이다.
p.25 포기하는 이유는 경사면을 오르는게 너무 힘들어서다. 하지만 경사를 오르고 있다는 것은 정상에 가까워졌다는 뜻이기도 하다. 경사면을 오르느라 너무 힘이 든다는 것은, 정상으로 가는 길을 잃지 않았다는 뜻이기도 하다. 모든 정상은 경사면을 갖고 있지 않은가. 이것이 곧 당신이 멘탈이 포기하는 것에 먹이를 주지 않아야 하는 이유다.
p.30 어떤 목표를 세울 때는 그것을 얻기 위해 치러야 할 대가가 무엇인지를 명확히 하라. 그리고 그 대가를 지불할 능력과 의지가 자신에게 있는지 냉철하게 검토하라. 부족하다면 채우고, 아예 없다면 처음부터 차근차근 만들어라.
p.37 괴롭고 힘들고 절망적인 상황에서 필요한 것은 타인의 응원과 격려가 아니다. 모든 부정적 상황에서 나를 건져올릴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나 자신’이다.
p.39 감당하기 어려운 것들을 만났을 때는 기뻐해야 한다. 획기적으로 성장할 절호의 기회가 찾아온 것이기 때문이다.
p.75 더 나은 상황은 주어지지 않는다. 그러니 기다려서는 안 된다. 바로 지금의 상황이 우리에게 주어진 최선의 상황임을 명확히 인식하면 포기의 유혹에서 벗어날 힘을 얻는다.
p.76 최악의 순간을 기록으로 남겨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회복하는 것도 중요하고, 성공의 경험을 기록으로 남겨 더 큰 도전에 나설 수 있는 힘을 얻는 것도 중요하다.
p.79 인내심이란 부정적인 것들의 공격을 견디는게 아니었다. 긍정적인 것들이 기회를 얻을 때까지 기다려주는 것이었다.
p.86 어떤 일을 하든,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전력을 다하는 것’이다. 자동차가 어디로 굴러갈지는 일단 바퀴를 굴려놓은 다음 그 방향을 살피면서 결정해도 늦지 않다.
p.99 삶에는 언제나 출발점만 존재한다는 사실에 눈을 뜨면, 우리는 무엇이든 시작할 수 있다.
p.111 걱정을 하는 동안 우리의 뇌는 생산적인 움직임을 보여주지 않는다. 따라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우리가 해야 하는 일은, 걱정을 바라보지 말고 문제를 바라보아야 한다. 문제를 직시하면서 걱정이 아니라 해결책을 생각해내야 한다.
p.122 “어떤 결정을 내릴 것인지의 기준은 ‘책임’이다. ‘이 결정을 내가 책임질 수 있는가?’라는 물음에 ‘예스’라는 답이 나오면 그것이 곧 당신이 내릴 수 있는 최선의 결정이다.
p.127 결승선에 누가 먼저 도착할지는 인간이 알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 매일 쾌조의 컨디션을유지하며 한 걸음 한 걸음 달려나가면 충분하다. 걱정과 두려움에 붙들려 침대에 누워 달리는 사람을 물끄러미 바라보는 짓만 하지 않으면 된다.
p.134 신바람 나는 일은 누구나 할 수 있다. 지루한 일을 신바람나게 할 수 있어야 승자가 된다. 모두가 두려워하는 일을 두렵지 않게 하는 사람이 최후의 승자가 된다.
p.138 성공은 머릿속에 존재하지 않는다. 성공은 한 걸음과 한 걸음 사이에 존재한다.
p.157 대가를 치르지 않으면 당신은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당신이 치러야 할 대가는 ‘포기하지 않는 인내심’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중단하지 않는 것이다.
p.175 성공하는 사람들도 평범한 사람과 똑같다. 똑같은 좌절, 똑같은 두려움, 똑같은 고통을 겪는다. 그들은 남다른 능력, 재능, 통찰력이 있어서 그것들을 극복해내는 것이 아니다. 침착한 평정심이 있어서 그것들에 휩싸이지 않을 뿐이다.
p.209 평균적인 삶을 살겠다는 것은 마이너스 성장을 하곘다는 선언이다. 조금씩 조금씩 하향곡선을 그려도 가난한 자와 부자의 중간쯤에만 위치하면 만족하겠다는 ‘자포자기’다.
p.219 어떤 일을 할 때는 어김없이 고통과 시련이 따른다. 그래서 그것들은 진짜 고통과 시련이 아니라, 성공으로 가는 하나의 ‘과정’이 고통과 시련이라는 가면을 쓰고 나타났을 뿐임을 명심하라.
p.238 부자로 가는 길은 평탄하지 않다. 여러가지 위험과 문제들이 도사리고 있고, 처음부터 끝까지 이 길은 가파르다. 그래서 이 길을 선택하는 사람들은 소수이고, 그래서 이 세상에서는 소수만이 부자가 된다.
p.248 삶은 결코 만만해지지 않는다. 유일한 성공 전략은 당신이 점점 강해지는 것이다.
p.261 누구나 자신이 뿌린 씨앗을 거둔다. 좋은 씨앗을 뿌렸든 나쁜 씨앗을 뿌렸든 간에, 모두 자신이 거둘 수 밖에 없다. 지금 당신이 어떤 씨앗을 뿌리고 있는지 각별하게 주의해야 한다. 지금 당신이 뿌리고 있는 당신의 씨앗에서 어떤 싹이 나올지, 어떤 꽃이 피어날지, 어떤 열매가 맺어질지 깊이 생각해보아야 한다.
p.267 지금 이 순간 당신이 극복해내는 힘든 상황은, 앞으로 다시는 당신에게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보도 섀퍼의 책을 참 좋아하는데 멘탈의 연금술 역시 많은 울림을 준 책이었다. 앞으로 살아가면서 힘들때나 지칠때 읽어보면 좋은 책인 것 같다. 가벼운 아령으로는 근육을 키울수 없다는 부분이 많이 와닿았고, 어떤 고통과 시련을 만나게 되더라도 성공으로 가는길에 있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며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더 나은 상황은 주어지지 않는다는 것, 살아오면서 무언가를 시작하기에 적당하고 완벽한 때는 없었던 것 같다. 어떤 상황이든지 지금 나의 상황에서 어떻게 해낼 것인가에 더 초점을 맞춰서 생각하고, 해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 상황이 오더라도 포기라는 선택지는 없다. 끝까지 버티자.
마음의 그릇 키우기. 나자신을 믿고 나아가기.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p.179) 당신은 행운에 당첨된 벼락부자가 될 것인가? 아니면 존경받아 마땅한 부자가 될 것인가?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부자들의 공통 습관📖독서 3초 가입하고, 도서 후기를 이어보세요.
35만명이 월부에서 함께 읽고, 쓰고, 대화하며 독서 습관을 만들고 있습니다.
댓글 0
비에이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