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소득혁명 독서후기 [비에이블]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소득혁명

2. 저자 및 출판사: 브라이언 페이지 / 서삼독

3. 읽은 날짜: 25.3월 초

4. 총점 (10점 만점): 9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p.37 어떤 삶을 사는가는 자신에게 어떤 질문을 하는가에 정확히 비례한다.

p.42 이유를 명확히 이해하면, 당산의 가장 야심 찬 꿈을 실현하기 위해 꼭 해야 하는 일을 밀어붙이는 추진력이 생긴다. 꿈을 이루는 과정은 결코 쉽지 않은 여정이다. 그러므로 이유에서 비롯된 추진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p.52 돈은 반드시 있어야 한다. 하지만 돈으로 풍요로운 삶을 살 수는 없다. 돈과 풍요로운 삶은 동의어가 아니며, 돈은 풍요로운 삶의 필요조건이지 충분조건이 아니다.

p.63 삶이 귀중한 까닭은 끝이 있어서다. 삶은 유한하다. 삶은 늘릴 수도 아껴 쓸 수도 없으며, 미래의 어느 날을 위해 따로 저장해둘 수도 없다.

p.69 부의 개념을 더욱 완전하게 정의하라. 다시 말해 자신이 원하는 것, 최종적으로 갖고자 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 (중략) 세상의 부는 제로섬 게임이 아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 우리가 다른 누군가의 파이를 뺏어올 필요가 없다는 말이다. 대신 우리가 직접 파이를 구우면 된다. 부는 세상에 무제한으로 존재하니까.

p.77 누구의 재테크 조언을 따를지 신중하게 선택하라. 지금부터는 부자들의 조언만 받아들여라. 아니, 신속하게 부자가 된 사람들을 재테크 멘토로 삼고 그들의 조언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좋다.

p.91 먼저 지수 함수적 성장 잠재력을 가진 자산을 구축하기 위해 시간을 투자하라. 그런 다음 이 잠재력이 폭발할 때까지 인내하며 기다려라. 당신은 절대 마르지 않는 현금 우물을 가질 수 있다.

p.98 패시브프러너로 사는 삶은 짜릿하다. 하지만 결코 쉬운 길이 아니다. 우연히 갈 수 있는 세상도 아니다. 한동안은 더 열심히 일할 각오가 필요하다. 

p.110 삶에서 극단적인 결과를 원하는가? 그럼 독해져야 한다. 돌아이가 돼라.

p.119 코치, 멘토, 선생님 누구든 상관없다. 당신이 원하는 구체적인 결과를 이미 달성했으며 당신도 이러한 결과를 성취하도록 기꺼이 비결을 나눠주려는 사람을 찾아라. 

p.149 기회들이 상충하면서 우리의 집중력과 주의력이 끊임없이 사방팔방 흩어진다. 따라서 자동 소득원을 선택한 다음에는 한 우물만 파야 한다. 오롯이 이 자동 소득원에만 집중하고 이것이 궤도에 올라 안정적인 소득을 창출할 때까지 다른 것에는 곁눈질도 하지 마라. 

p.153 열심히 일하는 것이 성공의 보증 수표는 아니다. 오히려 집중해서 하는 일이 훨씬 더 많은 성취를 안겨준다.

p.156 매일 아침 자신에게 중요한 질문을 하라. ‘오늘 하루 나의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하나의 프로젝트만 수행한다면, 어떤 것일까?’

p.159 종달새든 올빼미든 상관없다. 일과에 별도의 지붕 시간을 미리 결정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것만 명심하라. 이 시간에는 다른 일을 해서는 절대 안 된다. 

p.165 한 번으로 충분하 거라는 기대는 우물에 가서 숭늉을 찾는 것과 같다. 아니, 일정한 간격을 두고 주기적으로 실천하는 것도 충분하지 않다. 몸에 배어 반드시 당신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 몰입과 집중의 시간을 일상적인 습관으로 만들어라. 당신 스스로도 깜짝 놀랄 만큼 대단한 능력자가 될 수 있다.

p.196 훗날 시간과 돈을 원 없이 누리기 위해 당장은 자신을 아주 많이 내려놓아야 할 것이다. 그렇지만 한 가지는 약속한다. 고진감래를 기억하라. 고생한 만큼, 아니 그보다 훨씬 더 큰 보상이 돌아온다는 것을.

p.219 나의 한 시간이 백 달러나 천 달러, 아니 만 달러의 가치를 지니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나아가 내 시간의 가치를 계속 증가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바로 이것을 고민해야 한다. 

p.222 바쁜 것과 생산성은 엄연히 다르다. 바쁜 것은 오히려 생산성을 갉아먹는 주범이다. 생산적인 행동은 우리를 목표에 더 가까이 데려다준다. 바쁜 것은 ‘더 많은’일을 끝내려 시간을 쓰는 것이고, 생산성은 ‘올바른’일을 완수하는 것이다.

p.271 계획과 준비가 성공 공식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기껏해야 10퍼센트라고 생각한다. 필요한 과정임에는 틀림없지만 흔히 생각하는 것만큼 결정적인 요소는 아니다. 나머지 90퍼센트는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이고 일관되며 중대한 활동을 날마다 일상에서 실행하고 지속하는 것이다. 

p.289 어떤 일이든 계획대로 되지 않을 때가 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이 오늘 자신의 감정 상태에 영향을 미치면 안 된다. 오히려 비즈니스라는 자동차의 맨 뒷좌석을 차지했다는 사실에 만족하고, 때가 되면 목적지에 도착할 거라는 사실을 믿어야 한다. 

p.323 당신 삶의 모든 사건과 사람들이 당신의 성공을 바란다고, 더 나아가 든든한 조력자가 될 거라고 믿어라. 스스로 믿고 긍정의 기운을 불러들이면 많은 기회가 당신을 찾아오게 되어 있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표지에 있는 글귀부터 시선을 사로 잡았고, 자신감 넘치고 확신에 차서 말하는 작가의 말들이 책을 집중해서 읽게 만들었다. 책에서 말하는 패시브프러너가 되기 위해서, 자동 소득원을 갖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나는 부동산 투자를 선택했고, 이미 목표를 이룬 사람들이 많은 월부라는 환경에서 공부를 하고 있다는 것이 참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작가가 현재 자리에 오기까지 노력한 것들이 느껴져서 반성도 되고, 성공에는 반드시 대가가 있다는 걸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나는 아직 많은 것을 내려놓지 못한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조금 더 몰입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책 마지막파트에 있는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의식적으로 노력해야겠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계획보다는 행동이 더 중요하다. 계획하는데 시간을 많이 쓰기보다 우선 행동하자.

강의 꾸준히 들으며 환경안에 있기. 정규강의가 아니라면 돈독모라도.

부동산 투자를 하기로 했으니 하나에 집중하기. 열심히도 중요하지만 중요한 것에 집중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314) 나는 비필수적인 활동을 포기함으로써 생긴 1분 1초까지 내 ‘부캐’에 오롯이 투자했다. 내가 특별하고 대단한 사람이어서 그랬던 게 아니다. 다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대가를 기꺼이 지불할 마음이 있었을 뿐이다. 대가 역시 특별한 것이 아니었다. 지금 당장 내가 원하는 무언가를 포기하는 것이 대가였다. 나는 불편함이 나를 더욱 강하게 채찍질할 거라는 믿음으로 나를 가능한 한 불편하게 만들었다. 이제 당신에게 묻고 싶다. 당신은 정말 시간이 없는가?


댓글


비에이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