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소득을 늘려야 한다. 소득을 늘리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1. 노동 소득을 늘린다.
2. 사업을 한다.
3. 자본 소득을 늘린다.
이중, 3번은 자본을 가진 사람들만이 하는 것. 나는 자본이 없으므로 해당이 안 된다고만 생각했다. 조금만 관점을 바꿔 ‘나도 자본가가 돼보지 뭐~! 자본가가 되려면 지금 내가 해야할 건 뭘까?’ 의 질문에 더 빨리 도달했을텐데!
내가 자주 반복하는 행동은, 계획만 하고 실행하지 않는거였다. 근 몇년간은 실행에 초점을 맞췄다. 그리고 최근에야 든 생각은 ’내가 뭔가 애쓰고 하는 거 같긴 한데, 진짜 하고있나?’하는 것. 그건 과정을 기록하지 않아 얼마큼 변하고 있는지 와닿지 않았기도 하고 회고를 하지 않음에 오는 것도 있다.
목표설정-실행-점검-목표재설정 이 순환고리를 하면서 꼭 기록으로 남기자!
강의도 마찬가지. 메모-요약-벤치마킹-행동-점검까지 해야 진짜 학습을 한 거다.
나는 브랜드가 아파트 브랜드만 생각했는데, 도시도 브랜드라니! 완전 재밌잖아?!
월세x12 수익률
——————— = ———————
매매가-보증금 투자금
호재와 악재, 진짜 호재인지를 구분해야한다. 늘 사실을 확인하자!
입지개선, 확정유무, 3년내, 불황>호황 (호황기의 호재는 진짜 호재x)
계획하고 구체화 하는 단계들을 상세히 알려주는 게 너무 좋았다.
배우 훈련과 원리나 구조가 비슷해서 더 흥미로웠다. 삶과 맞닿아 있기 때문이겠지.
정말 교육에 진심인 나라, 그만큼 교육의 방향성도 잘 가고 있나? 하는 궁금증이 문득 든다.
돈은 old한 것보다는 young한 쪽으로 흐르며, 인간의 심리와 가장 맞닿아 있다는 걸 느꼈다.
원칙과 태도를 언급함에 있어 정석같은 말들을 하기에 ‘그걸 누가 몰라?‘ 할 수도 있지만,
지루하거나 물리지 않게 들리는 건 왤까? 그 깊이감 때문일까?
모든 것이 명료해지는 느낌이 들어 좋다.
댓글
우리 재테크 조장님!!! 완강하시구 후기쓰시느냐구 고생 많으셨어요! 어마어마한 내공이 벌써부터 느껴지는데요!! 올 완강까지 같이 잘 달려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