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저는 이제 막 월부를 시작하는 새내기로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는 중이네요
월부은 책도 처음 읽어보는거라 내마기 강의를 듣고 책을 읽으니 부족했던 부분
첫 강의 후에 나름 가본 임장에서 아리송하고 어려웠던 점을 책으로 보충하는 기분이었습니다.
너나위님의 월부은에 꾹꾹 눌려담긴 엑기스 책한권에 공유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발제문
p111~112p
저평가 부동산을 보는 안목
어떤 물건의 저평가 여부를 알려면 그 가치와 가격을 동시에 볼 줄 아는 안목이 있어야한다.
결국 가치를 볼 줄 아는 안목, 그것이 부동산 물건의 저평가 여부를 판단하는데 가장 중요하다.
안목은 어떻게 갖출 수 있나?
내마기를 듣고 내마중을 듣고 있는 초보 부린이로서 가격을 통해 부동산을 평가하는 건 이미 다양한 부동산 앱에서 공유되고 있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정보였기 때문에 손품을 팔면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이번 내마중 강의에서도 새벽보기님이 동작 대방이 저렴한 편이다 라는 말을 하셨을 때, 바로 호갱노노와 네이버 부동산에 들어가서 단지 분석 해보았습니다. 전고점 대비 -13~14% 떨어진 상태였고 이 부분에서 어떤 부분이 저렴하다고 하시는걸까? 하고 의문을 갖게 됐습니다. 월부은을 읽던중이라 위의 발제문을 읽으면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만을 기준으로 평가하는게 아니라 동급지의 가치와 비교하여 동작대방이 저평가 되었다는 의미였구나.
마치 너나위님이 월부은에서 분당j와 광명 p를 동급지로서 분당j가 저평가 되었다는 것을 알게된것처럼요.
그래서 결국은 많은 경험을 통해야지 안목을 갖추고 부동산의 저평가를 알아차릴 수 있구나 깨달았습니다.
여러분은 안목을 갖추기 위해서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저는 초보 부린이지만.. 우선은 부족하더라도 매주 임장하기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댓글
양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