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먼저… 정말 오랜만에 월부강의를 듣게 되어 기쁘고 설레는 마음으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자모님이 귀에 때려박는 주입식 강의 120%의 수업강도가 오랜만에 듣는 부린이에겐 약간 벅차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고농축으로 수업을 해야 80%는 얻어간다는 의도로 본인의 모든걸 털어서 설명하시는 자모님께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ㅎㅎㅎㅎ정말 유익한 수업이였던것 같습니다.
저는 사실 한동안 월부를 떠나 있었는데. 그 이유가 지금 투자를 할수 없는 상태이기에.. 공부를 해서 뭐해? 서울투자에 도전한다는것 자체가 안될거라고 단념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생각을 해온 상태로 일단은 시작하잔 마음으로 수업을 신청해 들었는데 자모님의 1주차 강의를 완강 하고 나서는 꼭 서울 좋은급지가 아니더라도, 서울 외곽에 정말 떨어지는 단지를 제외하고는 서울아파트는 모두 투자를 가지고 있고, 거기서 내가 투자할 수 있는 급지의 선호도 있는 단지를 찾아서 투자하면 되는 것이다 라는 말이 좀 더 새롭게 와닿았고... 미디어에 나오는것 처럼 모든 서울시장이 오르는 것도 아니고 시야를 넓혀서 본다면 앞으로도 나에게도 기회가 오지 않을까 하는 긍정적인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또 솔직히 한편으론 이제는 좋은급지는 솔드아웃되고, 이제는 급지를 넓혀서보는 세모 시장인데 지금 투자를 못하는 지방러 입장에선 조금씁쓸하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2~3년 후 시드를 들고 서울로 달려갔을때 기회가 있을까싶어서요..^^ 일단은 자모님이 강의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 서울에 투자 전 최소로 가져야 할 3개의 앞마당을 가지기 위해 행동해야 겠다는 좋은 동기가 되었습니다.
제가 수업 후 적용하고싶은게 있는데요. ㅎㅎ 자모님이 신나하면서 이야기했던 지역 내 단지 선호도를 비교해볼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단지 비교시 적용해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락장 전저점 대비 상승 전 전고점 수익을 본다.
사실 비교분석을 하면서도 위의 3가지를 적용해볼 생각 자체를 안했는데, 이를 적용해보니 지역 내 선호도를 확실히 비교 해볼 수 있었고 저3가지로 정확하게 선호도를 알 수 있나 했는데 이를 적용해서 단지끼리 비교해보니 정말 수익폭에서 정확하게 차이가 나 재미있기도 했습니다. (오) 그래서, 이제부터는 선호도 있는 단지를 가려내기 위해서 이 방법을 꼭 적용을 해봐야 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