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안녕하세요 열심히 임장과 임보 과제를 수행 중인 하나씩입니다.
이번 2주차 강의에서 저에게 크게 와닿은 점은 바로 ‘투자자의 눈’을 갖는 마인드였습니다. 권유디님이 우리가 단지를 볼 때 단지를 저 단지가 과연 나에게 수익률을 얼마나 가져다 줄 수 있는 단지인가? 가 아닌 좋아 vs안좋아의 관점을 버려야 한다고 하신 말씀이 기억납니다. 저 또한 단지를 볼 때 좋아보이는 단지는 누구에게나 좋고 비싸지만 내가 가진 투자금을 현실적으로 봐야하니 그런 편견을 버리고 가치가 있냐 투자금으로 할 수 있냐로 따져봐야 함을 다짐했습니다.
그러한 관점에 이어서 좋다 vs싫다 가 아닌 더 좋아? vs 덜 좋아?의 관점으로 바라보도록 기억하겠습니다.
두번째는 ‘약점이 있는 단지’입니다. 약점이 있는 단지를 덜 좋아의 관점으로만 보지말고 그중에서도 강점은 뭐지?? 거주수요가 있는 선호요소는 뭐지??를 적극적으로 찾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예시로 빌라사이에 나홀로 아파트는 선호하지 않는다고만 생각했는데 오히려 거주수요가 높다고 언급해주셔서 다르게 생각할 필요가 있다고 느끼는 강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평균회귀’입니다. 이 부분은 아주 잘 이해했다고 할 수 없지만, 서울수도권의 공급을 그 지역구 자체로만 보지말고 전체를 보고 전세가 평균회귀를 했는지 볼 수 있도록 다시 한번 공부해야겠습니다.
공부할 게 많은 2주차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하나씩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