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매일 매일 성장하는 띠아띠아해입니다.
유디님 강의는 항상 정말 알차고 BM할 것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리고 점점 더 멋져지시는 듯요 >.,<)
특히 이번 강의에서 인상깊었던 점들은요…♥ 너무 많지만 몇가지만 적자면…
첫째, 강남 한 시간 내로 접근이 가능한 단지는 투자 우선순위만 있을 뿐이다.
어떤 단지를 보고 투자하기 어렵다가 아니라 단점을 약점으로 보고 접근해야한다는 것입니다. 항상 연식이 오래되고 관리가 잘 안되어 있는 단지를 보면 아 이건 투자하기 어렵겠다라고 생각했던 나를 반성하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투자자로서 더 깊이 고민하고 약점이 있는 단지를 어떻게 투자할 수 있을까라는 관점을 가져야 되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둘째, 학군지에 대한 관점.
저는 직장이 학군지 근처에 있기 때문에 매일 보던 환경에 익숙해져서ㅜㅜ사실 학군지에 대한 생각은 심도 있게 생각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저 학군지면 좋은거 아니야 라는 생각을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수능이 개편되면서 정시가 확대되고 서울대를 많이 가는 일반고가 더 중요해진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학군지에 대한 생각을 다시 확립할 수 있었습니다. 또 앞으로도 분위기가 좋은 환경을 부모들은 선호하고 그 지역은 계속 수요가 잇겠구나!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 반대로 어떤 특정 지역 같은 경우 학군지로서 의미가 점점 없어지면 오히려 소액 투자가 더 가능할 수도 있다라는 유디님의 말씀을 듣고 그 지역도 그럼 나의 앞마당으로 만들어 보아야 되겠다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셋째, A 지역에 대한 생각,
사실 서울에 오랫동안 살면서도 A 지역은 도심 접근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투자 범위에 두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그러한 약점들과 업무지구 접근성이 높은 생활권은 충분히 투자가 가능하고 업무 지구 접근성이 떨어지더라도 그 지역 내 선호도가 있고 수요가 있는 단지라면 충분히 투자할 수 있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역시 앞마당은 계속해서 만들어야 될 것 같습니다.
꾸준히 개미처럼 계속 계속 앞마당을 늘려 내가 투자할 단지들을 추쳐내고 행동해 나가며 자산을 늘려가겠습니다.
투자자로서의 생각, 고민을 해보게 해주신 유디님 감사드리고 항상 좋은 강의도 감사드립니다 :)
댓글
띠아띠아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