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부끌러입니다!
열기반 3주차 주우이님 강의 수강 후기 남겨봅니다!
내 수익률 보고서의 가치는 내가 만든다
2주차 과제로 수익률 보고서를 만들때만 해도 과제하기에 급급하여서
수익률 보고서가 가지는 의미 하나하나 생각하기 보다는
커뮤니티에 올라온 BM자료에 그냥 나와있는 대로 맞춰 만들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수익률보고서를 만들고 나서도
‘시간 되게 많이 들고 그냥 정보 취합 같은데 꼭 해야되나’ 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주우이님이 수익률 보고서를 정말 하나하나 다 뜯어서 설명해주시면서
제가 정말 잘못 생각하고 있었던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환수원리에 맞게 수익률 보고서를 만들면서 심층적으로 매물에 대해 파악할 수 있고,
또 그 안에서 내가 얼마나 공을 들여 만드냐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가 다르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따라서, 수익률 보고서 혹은 임장보고서를 만들때
단순히 만들어야 하니까 작성한다 라는 자세로 하는게 아닌
정보가 주는 의미 하나하나를 파악하면서 정성을 다해 만들야 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렇게 해서 내 수익률 보고서의 가치를 1억, 5억, 10억 이렇게 높여가야 한다는 것도요.
시장은 항상 기회를 주고 있다. 다만, 내가 그걸 아냐 모르냐일 뿐이다.
요즘 뉴스에서 토지허가제 해제로 인해 부동산 가격이 또 급등하고 있다는 뉴스를 들으면서
조급한 마음에 단지들을 찾아보고, 가격이 오른 것을 보면서 기회를 또 놓친건가 라고 생각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주우이님께서 강의에서 저 말씀하신 것을 듣고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내가 얼마나 앞마당을 가지고 있으며, 또 얼마나 많은 단지들을 알고 있다고 기회를 놓친거라고 생각한거지…
주변의 상황에 휩쓸리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에 집중하여
임장 다니고 앞마당 만들고 수익률 보고서 쓰며 계속해서 비교평가 하여
가치 있는 저평가된 매물에 투자하는 것이 정도임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장이 주는 기회를 알아차리고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실력을 키우는게 지금 내가 해야할 일이라고 마음을 다 잡을 수 있었습니다.
마침표를 찍고 넘어가자!
아직 잘 모르는 상태에서 임장을 가서 보면 이렇게 하는게 맞나 싶기도 하고,
또 와서 다른 분들이 한 임장보고서를 보고 따라해 보면서 아니 이걸 어떻게 만들어 생각하며
아무것도 안 만들고 그냥 사진 그대로 남겨진 곳들이 있습니다.
오늘 강의에서 완벽하지 않아도 되니 무엇보다 중요한게 마침표를 찍는게 중요하다라고 말씀하시는 걸 들으며
내가 했던 것들이 맞았구나…나를 믿고 어설프게라도 끝까지 마무리 해볼걸…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완벽하지 않아도 되니 마침표를 찍자
이렇게 어거지(?)라도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또 다른 지역 임장 다니고 하면서 습관을 만들고
그러면서 한걸음 한걸음씩 실력을 키우는게 내가 지녀야할 자세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바나님께서도 강의에서 말씀하셨고, 이번 주우이님 강의에서도 동일하게 강조하신 부분이
오늘 배운걸 지식으로만 남기지 말고 행동으로 옮겨 내걸로 만들고,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실행함의 중요성!
이것이 투자뿐만이 아니라 앞으로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 가장 중요한 자세라고 항상 느끼게 됩니다.
주우이님 말씀처럼 오늘 배운 지식, 또 강의를 듣고 나서 들은 생각들을 단순히 흘려보내는게 아닌,
꾸준히 실천해나가 내걸로 만듦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오늘 또 한번 다짐해봅니다!!!
좋은 강의 들려주신 주우이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댓글
부끌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