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첫 내집마련, 기초부터 탄탄하게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안녕하세요, 늦은나이에 일련의 상황을 겪으며 경제관념이 없던 제 자신을 자책하며 살던 중,
우연히 월부tv 유튜브 체널을 보게 되었고, 이미 늦었지만 이제라도 정신차리고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강의 추천을 요청드렸더니 너나위님의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와 “월급250만원 1억 모으기 강의" 를 추천해주셔서
내집마련은 얼리버드 신청, 월급250만원 강의는 이틀 전부터 듣기 시작했습니다.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니 사전영상 주소를 받았고, 약 25분 가량의 짧은 영상이였지만, 지금 제 상황에서 우선순위를 두어야되는게 어느부분인지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개인 사정으로 지금 거주하고 있는 집이
회사에서 임시로 내준 오피스텔(월세 60만+관리비 약20만)인데 이번달 제외 다음달부터 월세를 내야되는 상황으로
전세를 가냐, 다른 월세를 가냐, 모아놓은 돈은 차량까지 팔면 7~8천 정도 밖에 되지 않아 매매는 어렵다고 생각을 하고 있던 상황에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살던 곳이 신축 오피스텔에 중기청으로 살던 기억에 전세나 월세를 간다 하더라도 신축급 풀옵션의 오피스텔만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오늘 본 영상에서 절실하게 느낀 점은 아직 미혼이고, 혼자 살 때 기본적인 부분에 방 하나만 있으면 되겠다 라는 생각이 크게 들었고, 제 결정은 다음 달 15일까지 보증금 2~300 / 월세 1~20 월세를 구해서 살며 본업 및 대리기사라도 하며 목돈을 확실히 모으자 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아직 강의를 듣기 전이라 지금 제 수준에도 내 집 마련이 가능할지 불가능할지 모르기 때문에 강의가 끝나는 5월까지 약 1달 반 동안 퇴근 후 치열하게 공부해서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게 하자라는 생각이 강하게 몰려와서 사전 영상을 시청하고 바로 수강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87년생으로 늦은 나이지만, 오늘 하루 종일 들었던 생각은 미래의 나에게 변화된 삶을 선물한다. 이 생각이 강하게 들었고, 타인의 시선은 생각하지 말고 주어진 환경과 상황 속에서 치열하게 살아보자라는 각오를 다지게 되었네요..
단순 사전영상인데 너무 많은 생각과 반성을 하게 되었고, 앞으로 변화될 제 자신을 기대하며 다가오는 본 강의에서도 많이 배우겠습니다.
이미 공부하고 계셨던 또는 저처럼 처음 시작하시는 친구, 형님, 누님, 동생분들과 함께 열심히 해볼 생각입니다.
주절주절 적었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분들 항상 화이팅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호린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