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제주 바다님의 강의를 들으며 내가 지금 임장중인 곳이 나와서 정말 반가웠다. 심지어 비교 대상인 지역은 내가 자주 관심을 두던 인근 지역이기에 우와~ 하며 너무 반가운 마음으로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실은 반가움도 있지만 내가 해석하는 것들이 맞는지 혹은 내가 쓰고 있는 임보 속의 지역 이해가 잘 나아가고 있는지 비교하고도 싶었다. 제주 바다님 강의 속에서 내가 맞나 틀리나 잘 모르겠던 부분이 이해가 되어서 너무 좋았고 옆 지역에 대해서도 아직 많이 가보지 못했지만 꼭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신경 써야 할 점 리스크 대비 .. 공급량 추이를 보는 것 .... 투자를 하는 적정 시기와 얼만큼의 노력으로 내가 가능한 물건으로 만드는지에 대한 부분에 대해 많이 알게 되어서 너무 공부가 되었다.
실은 전임을 하면서도 쭈뼜쭈뼛하게 되고 부사님이 단호하게 '투자자한테는 집 안팔아요.'라고 말하면 안그래야지 하면서도 갑자기 우물쭈물 하게되는 나를 보면서 무조건 경험하자. 행동하자. 익숙해지자 생각이 먼저 들었고 그 과정에서 협상카드를 만들 수 있는 것들을 찾아서 내가 원하는 가격에 물건을 맞출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나가자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내심 그게 가능해? 하며 의심이 들기도 했지만 그리고 매도자의 상황을 내가 너무 역이용하는 것에 대해 뭔가 알 수 없는 생각이 들었지만 다시 짚어보았다. '나는 잃지 않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 지금도 이렇게 노력하고 있지 않은가?' 자꾸 개인적인 생각이나 상황을 벽이라고 느끼는 순간이 오니 아직 갈길이 많이 멀었음을 느끼면서도 인식의 단계라고 생각하고 나를 비판하지 않고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하기로 했다.
내가 투자하려는 지역의 입주 물량 캘린더 확인하기 (리스크 대비)
내가 뽑은 단지 리스트업하여 시새트래킹하기 (좋은 물건 찾기)
잃지 않는다면 입지좋은 곳의 신축 작은 평수,낀평수 고려해보기!!
댓글
아뜰리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