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레버리지 할 것인가? 레버리지 당할 것인가?
레버리지 책을 읽고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이 이 문장이 아닌가~ 싶다.
레버리지는 당신의 시간을 가장 크고 지속적인 부를 창조하는데 사용하고, 당신이 할 수 없거나 하기 싫지만 성취하기 위해 해야만하는 시간 낭비를 근절하는 시스템이다.
레버리지 = 최소한의 법칙
시간과 돈은 반비례한다.
우상을 모방하라...
부의 시스템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레버리지에 관한 시간 낭비 근절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먼저 일 것이며, 이 시스템을 갖추면 부의 시스템은 자동으로 완성될 것 같다.
지금까지 나는 독서도 하지 않고, 강의도 잘 듣지 않았으며 하루하루 저축하고, 일하며 바쁘게 살아왔다.
다시말해 레버리지 전혀하지 않은 삶을 살고 있었던 것이다.
직업에서부터 생활에까지 지금까지의 나의 삶은 레버리지가 전혀 없는 삶이었던 것 같다.
초점을 명확히 하라
당신이 해야만 하는 당신에게 자존감과 목적의식을 부여하는 다른 사람들과 당신을 차별화하는 매달릴 가치가 있는 일을 찾아라.
사소한 일을 포기하고 당신의 모든 일을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그 시간과 열정을 의미있고 사랑하는 일에 쏟으면 무한한 자유를 느낄 수 있다.
중요한 것에 목적의식을 갖고 집중하여 매달릴 가치가 있는 일을 찾아야 하는데, 남을 믿지 못하고 내 손을 거치지 않으면 불안한 생각으로 일에 레버리지를 하지 않고 모든 일을 책임지려고 안간힘을 썼던 제 자신에게 선생님같은 책 레버리지..
제가 가야 할 길을 알려주는 이정표같은 책 이었다.
일을 처리 할때 중요하게 생각하게 할 글. 어떠한 일을 처리할 때 나도 모르게 회피했던 모습이 생각이 났다.
큰 산을 하나 넘으면 그 다음 넘을 산은 높이가 좀 낮게 느껴질 텐데. 처음에 넘어야 할 산의 높이만 보고 회피했던 것 같다. 레버리지를 읽고, 중요한 일을 중심으로 시간을 가치있게 쓰도록 하겠다.
어려운 일을 미루지 않고 먼저 처리하는 습관을 가져야겠다.
댓글
시나브로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