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레버리지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72조 쓱곤]

  • 23.12.04


1) 시계추는 중간에 머물지 않는다. 초점을 분명히하라

이 내용을 보고, 타이탄의 도구들에서 읽었던 "중심잡기"에 대한 내용이 떠올랐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지닌 여러 공통점 중에 한정된 시간을 우선순위를 세워 집중적으로 활용하는 점은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점인 것 같습니다. 타이탄의 도구들에선 균형이 아닌 중심잡기에 대해 얘기했다면, 레버리지는 그 중심잡기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줬습니다. 바로 내가 들일 노력을 위임함으로써 내가 집중해야 할 부분에 더 에너지를 쓰는거죠. 저자말처럼 시간 관리는 불가능합니다. 시간을 멈춰 세우거나 돌릴 수는 없으니까요. 하지만 삶을 관리할 순 있습니다.


투자에 적용한다면, 선배님들께서 만들어주신 여러 데이터를 임보를 쓸 때 활용하여 작성시간을 줄이고, 중요한 비교평가에 더 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것. 선배님들의 후기를 읽으며 N년 후의 모습을 레버리지 하는 것 등이 있겠죠. 혼자 투자자의 길을 걸었다면 지금까지도도 임보 하나를 못쓰고 있었을 것 같습니다.


2) 레버리지를 만드는 가장 확실한 연료는 지식 & 네트워크 마인드

모르는 걸 안다고 생각하고 액션을 취했을 때, 감당할 수 없는 끔찍한 결과를 맞이하곤 합니다. "아는 것이 힘이다" 이 본질적인 말처럼, 알아야 맞는 액션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앞서 공부한 사람들이 남긴 책, 강의 등을 레버리지 해야합니다. 그리고 적극적으로 멘토를 찾아나서고, 그들의 경험을 레버리지 해야 함을 느꼈습니다. 열중에서 너바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직장에서도 일이 막혔을 때 가장 빠르고 쉽게 도움을 받는 방법은 바로 앞서 겪은 사수, 팀장님께 묻는 것 처럼요. 열심히 해서 꼭 월부학교에 들어가리라 마음먹었습니다. 그리고 테이커가 되지 않도록 저 또한 열심히 제가 드릴 수 있는 부분을 찾아 기르고, 다른 동료분들이 찾아올 수 있게 열심히 하는 동료가 되자고 마음먹었습니다.


댓글


ssgon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