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레버리지는 나에게 어렵게 느껴졌고, 실제로 책의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많았다.
그와중에도 가장 기억에 남는 문구는 아래의 문구들이다.
--> 이 문구를 읽고 두번 놀랐는데 첫번째는 시간을 저렇게 구분한다는 것이었다.
나에게 시간은 그냥 시간일뿐이였는데 영역을 구분해서 정의한다는 것 자체가 놀라웠다.
두번째는 내가 이때까지 직장에서 일해왔던 시간들이 투자된 시간이 아니라 소비된 시간이었다는 사실이다.
내가 정해진 시간만큼 일을 하고 돈으로 돌려받으니 당연히 투자된 시간이라고 생각했는데 시간과 돈을 교환한 소비된 시간이였다는 것이 충격이였다.
--> 시간을 점검해보았다.
내가 사용한 시간
낭비된 시간: 무제한의 시간으로 유튜브보면서 희희덕거리다가 몇시간이 지난 걸 알고는 자책한 시간
소비된 시간: 직장에서 근무하는 시간
투자된 시간: 없음
적용해서 바꿔본 시간
낭비된 시간: 핸드폰 유튜브 어플 삭제, 유튜브 영상을 꼭 봐야할때는 인터넷으로 들어가서 필요한 것 검색해 시청
(이 행동은 월부 오기 전 바꿨던 행동인데 어플을 지워도 하루에 1시간 정도는 인터넷으로 들어가 영상을 봤었다. 지금은 의식적으로 정말 필요한 것만 검색해서 보려고 노력하는데 유튜브를 시청하는 시간이 눈에 띄게 줄었다.)
소비된 시간: 변동없음
투자된 시간: 월부 강의 한달에 1개씩 신청해서 수강하기, 주1회 독서모임 참석하기
아직 소비된 시간을 줄이기는 어렵지만 낭비되는 시간을 줄이고 투자되는 시간을 조금씩 늘려 최종적으로는 소비된 시간도 줄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
지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