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안녕하세요
완성형 소액투자자가 될
완소혤 입니다.
벌써 열반스쿨 기초반의 마지막 강의라니 믿어지지가 않네요.
추위가 아직 계속 되는 중에 강의가 시작되었는 데 어느새 마른가지에 새순이 돋고,목련이 피고 있어요.
제가 마음에 멘토로 삼고 계신 자모님의 강의는 언제나 완벽합니다.
실전 투자자로 성장하기 위해 꼭 필요하고, 가장 중요한 독강임투인에 대해 가르쳐 주셨는데.
강의 내용이 완벽한 것은 당연하고. 정확한 전달력과 위트까지 너무나 감동적인 강의 였습니다.
강의에서 가장 제 마음에 닿았던 내용은
~까? 가 아닌 ~한다. ~된다로 스스로를 변화시키셨다는 자모님의 말씀이었습니다.
아주 자신감에 넘쳐서 공부를 해오다가 멘탈이 흔들리던 순간부터.. 할수 있을까? 정말 이게 될까? 내가 할수 있는걸까?
계속 해도 되나? 하는 질문들이 많아졌는데. 딱! 그걸 캐치해주셨어요.
저도 이제부터 ~한다. ~ 된다 할겁니다.
BM. 반드시 변해야만한다. 내가 그것을 바꾸어야 한다. 나는 그것을 바꿀수 있다.- 보도셰퍼 ‘돈’
앞으로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변화가 일어나길 바라기 보다 변화하기로 마음먹겠습니다.
제가 열기를 신청한 이유는.. 1주차 강의후기에도 언급했듯.
2년가까운 시간동안 월부 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번아웃이 찾아왔습니다.
‘번아웃’ 얘기만 들어봤지 제게 찾아올 거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는데.. 참 힘들더라구요.
여러가지 개인 사정들이 겹치면서 너무 힘드니 아무것도 하기 싫고. 뭘 해도 소용없다는 생각이 들고. 하기 싫고.
무기력해졌습니다. ㅠㅠ 하지만 번아웃도 배운대로 헤쳐나가는 중입니다.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았지만.. 하루에 1장이라도 책을 읽으려고 했습니다. (안읽는 날도 많았어요.)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았지만.. 동료와의 관계를 놓지 않으려고 매일 아침 인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어떤 날은 그동안 못해본 캠핑도 가고. 아이들과 시간도 충분히 보냈어요.
3개월 정도 되니 강의는 들어야 겠다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열기를 신청했습니다.^^
열기를 듣고 가장 도움이 된점.. 너무 많아서 하나를 뽑기가 어려울 정도네요.
세번째 열반 스쿨 기초반을 수강하니 많은 분들이 묻습니다.
왜 3번이나 듣냐고. 그것도 가장 기초가 되는 수업이라는 열반스쿨 기초반을 말이죠.
하지만 저보다 앞서가신 더 많은 선배님들이 말씀하시듯
저도 마찬가지로.. 좀더 성장한 상태에서 듣는 열반스쿨 기초반은 정말로 투자의 가장 기본인 본질,
원칙에 대해 강의해주시는 것이기 때문에 초심을 잃지 않도록 단단하게 뿌리를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번아웃에 빠진 저에게는 가장 처음으로 돌아가 원칙을 새기고, 또 처음 투자공부를 시작하시는 분들의 열정을 보며 나의 초심을 기억하며 다시 일어날 수 있는 힘이되는 강의 였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는 이제 막 출발선에 선 초보투자자에게도, 성공의 길 그 어딘가를 걷고 있는 실전투자자분들에게도 모두 추천할 수 있는 좋은 강의인것 같습니다.
앞으로 6개월 계획을 세워 보았습니다.
6개월뒤 알람을 맞춰놓고. 다시 복기하겠습니다.
긴시간동안 저와 같은 월급쟁이들의 풍요로운 노후를 위해
열정적으로, 진심을 다해 강의해주신 자음과 모음님
감사합니다. 사…..사랑합니다.^^
댓글
완소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