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파란 열정으로 오래도록 투자하고 싶은 조이풀레오 입니다.
4강은 주우이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서울핵심지역인 C, D지역 분석과 두려움에 늘 미루게 되던 매물임장에 대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해주신 주우이님 감사합니다 ♥
♡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 내가 보는 단지가 가격이 오르면? 예. 10억 -> 11억이 되면, 1) 11억을 네고한다 2) 인근에 10억대 매물 중에 덜오른 아파트 찾기 3) 인근에서 입지가 비슷한데 여전히 10억 언저리에 있는 혹은 더 싼 거(9억대)에서 물건을 찾는 노력을 해야함. 가격이 오른다고 끝이 아니다. 인정하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찾아야 한다.
- 서울에는 저가치가 거의 없음 -> 신축 아파트는 희소성을 가지므로, 신축을 매수하는 순간 너무 비싸게 사지 않는다면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높음 / 구축은 기회가 많음 -> 여전히 덜 오른게 많음. 서울 아파트는 대부분 가치가 있으므로 다 투자할 수 있다. 우선순위가 중요하다. 그리고 더 좋은 투자를 위해서는 서울이라고 만능은 아니라는 것도 명심하자!
- 상급지 20평 vs 하급지 30평 - 땅의 차이가 나는 곳이면 평형을 줄여서라도 입지가 좋은 곳을 선택해야 함. 평형이 중요한 게 아니다. 부동산은 결국 땅의 가치가 중요!
- 가격 조정은 안 되는게 당연하다. 깎아서 사는 것도 좋지만, 안 깎여도 사는게 중요 투자한다!
★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 생활권 한장 정리 장표 이번 결론 파트에 적용하기
- 급지가 비슷한 곳끼리 묶어놓고 우선순위 비교해보기 : 동대문 vs. 서대문 적용
- 결론 파트 작성시 주우이님의 서울투자 의사결정 방법 적용하기
- 다음달 루틴에 전임 추가하기 - 목표 전임 10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