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안녕하세요 열중 30기 16조 엘라와팡이 입니다.
저는 방랑미쉘님 강의가 처음이었습니다.
다른 기초반들과 달리 조금 더 직접적으로 지역에 대해 분석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어디로 임장 가야하지 어디를 투자 해야하지 라는 고민을 많이 하던 차에
지역별로 분석해주시니 '아 여기여기를 좀 찾아보고 임장을 가보아야겠구나' 라는 방향성이 조금 더 생긴 것 같습니다!!
좋은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입지 분석하는 것도 당연히 필요하지만
앞마당을 만들고 시세 트레킹을 하면서 그 끝에는 "행동력" 이 정말 중요하다는 점도 깨달았습니다.
좋은 가격의 매물을 봤을 때 빠르게 매물을 보러 가고 빠르게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실행력 ! 행동력 ! 이 좋은 투자를 할 수 있게 하는 또 다른 정말 중요한 점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 전에 물론 앞마당도 많이 만들고 공부를 많이 해야 빠르게 의사결정 할 수 있겠죠? ㅎㅎㅎㅎㅎ)
현재 하락장에서 투자 시작을 하게 되면 입지와 가격비교의 충분한 투자연습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씀해주셔서
조금 더 느긋한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ㅎㅎ
저는 정말 독서를 하지 않는 사람이었습니다. (부끄럽게도,,,)
월부 강의를 듣기 시작하면서 독서를 조금씩 하기 시작했는데 아주 조금씩 습관처럼 읽기 시작하다보니
방랑미쉘님께서 말씀해주신대로 "마음가짐은 독서에서 배웠다" 라는 말씀이 조금은 와닿았습니다.
조금이라도 그 말이 와닿은 제 자신이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ㅎㅎ 아직 많은 책을 읽지는 않았지만 한달에 몇권씩 읽어나가는 모습을 스스로 칭찬해주고 싶네요!! (워낙 안 읽던 사람이라 핳ㅎ하)
임신 계획을 앞두고 임신을 하게되면 투자를 못하겠지, 한동안 쉬게 되겠지 라고 막연하게 생각해왔는데
"임신 했네 하고 멈추는 것이 아니라 시세트레킹을 계속 하면서 앞마당을 만들어왔으면 투자가 가능합니다!"
라는 말을 듣고는 딩!! 머리를 맞은 것 같았습니다.
왜 나는 그냥 쉴 생각만 했는가,,,, 반성하는 시간이었어요
한번도 BM을 적어본 적 없는데
방랑미쉘님께 배운대로 이번 부터는 벤치마킹을 할 점을 꼭 생각해보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BM**
댓글
엘라와팡이 조장님~!! ㅎㅎ 조금이라도 독서하는 모습에 칭찬합니다!!! (저도 독서 안하는 1인으로써) 이번 강의를 계기로 책과 더 친해져 보려고해요~ ㅎㅎㅎ
조장님! 강의 후기는 이렇게 쓰는 거군요~ ㅎㅎ 담부턴 좀 더 신경써서 써야겠어요~ ㅎㅎ 오늘도 하나 배웁니다!
최근에 독서를 하고 계셨군요!! 그것도 한달에 몇권씩이나! 대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