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갗2대비 싸게 4고 부자되조 산책봇입니다 : )
4주차 강의는 제주바다님께서 해주셨습니다.
투자 우선 순위
1강에서는 1~3주차에 나왔던 지역들 특징과 투자 우선순위, 주의할점을 다시 한번 정리해주셨습니다.
그동안 강의에서 광역시와 다르게 중소도시는 입지보다 연식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렇지만 1등뽑기를 하면 항상 제 투자범위를 벗어나는 신축 단지들 (가지마...)
정말 투자할 수 있겠다싶은 물건들은 항상 준구축이다보니 투자우선순위가 맞는건지 확신을 갖는게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이번 강의에서 제주바다님께서 매물코칭을 받는 것처럼 지역별로 투자우선순위 가이드라인을 잡아주셔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듣기 전 B지역 준구축이 저평가이면서 투자범위에 들어온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제 생각을 아시는것처럼 딱 그 지역을 언급해주셨습니다.
강의를 들으니 그 지역은 신축단지와 공급물량으로 인해서 준구축이 우선순위가 아니였습니다. 그리고 살짝 힌트 주신걸로 다시 한번 지역을 살펴보니 외곽이지만 연식 좋은 단지가 보였고 머리에서 땡~ 종소리가 울렸습니다.
연식이 좋음에도 중심지가 아니라는 이유로 준구축보다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멘토님 이야기를 들은 후 아직 가격이 오르지 않았고 투자기준에 들어온다면 충분히 투자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한가지 주의할 점은 전고점 대비 싸진 단지들이 많고 기존에 비쌌던 단지와 그렇지 않은 단지가 지금은 같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더 좋은 물건을 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연식이 좋은 단지도 투자 후보에 들어올 수 있음을 깨달았지만 같은 가격대의 더 좋은 물건을 살 수 있도록 앞마당을 더 넓히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BM : 연식별 시세트래킹 단지 추가 / 신축 낀평형,20평대 우선
미쳤다 = 나 잘 하고 있구나
처음 월부를 시작했을 때는 수면시간을 줄이고 이동시간, 회사 틈새시간까지 모두 투자시간에 집중하였습니다.
그 때 주변에서 월부에 미쳤다라고 말했을 때는 스스로가 잘하고 있구나라는 확신이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회사 일도 바빠지고 고장난 몸을 핑계? 삼아 나중에~를 반복하며 매일 정해진 루틴조차 못하고 지나가는 날들이 계속 쌓여만 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이 말을 들었을 때는 미쳤다, 열심히 했다와 같은 말을 하지 못하고 그동안의 행동들만 떠올랐습니다
그렇지만 이번달 가장 잘한점은 포기하고 싶은 지점이 왔을 때 한번만 더 해보자를 계속 외쳤던거라고 생각합니다
건강 문제로 이번 지기 강의를 취소해야할까 고민했을 때 한번만 더 해보자는 마음을 먹은 덕분에 조장이 되고 좋은 동료분들과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매일 계획을 지키지는 못했지만 할 수 있는 것을 하기 위해 노력한 덕분에 전달보다 성장하고 전임,매임의 벽을 깰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포기하지말고 한번만 더!를 외치면서 미쳤다♡라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다시 투자시간에 몰입하겠습니다
투자 기준과 마인드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도록 강의해주신
제주바다님 감사합니다❤️
댓글
산책봇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