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니펄] 3-2 독서후기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

 

제목 :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 

지은이 : 너바나

많은 책을 읽고 좋은 정보를 아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그 방법을 연구해서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생은 한권의 책과 같다. 어리석은 사람은 대충 책장을 넘기지만, 현명한 사람은 공들여서 읽는다. 그들은 단 한번밖에 읽지 못하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_장파울

은행에 투자할 것이 아니라, 은행처럼 투자해야 한다.  

경험상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선입견을 배제하고 물건 본연의 가치를 바라볼 수 있는 눈’이다. 

불확실한 투자 물건이 있다면, 이 물건으로 혹시 손해를 보게 되면 얼마나 볼 수 있는 지를 생각해보라. 

투자는 외양 좋은 수탉을 고르는 게임이 아니다. 볼품은 없더라도 알을 낳는 암탉을 고르거나 오히려 병아리라고 해도 암컷을 싸게 구입해 가꾸고 건강하게 키워야 하는 것이다. 

투자는 잘하면 큰돈을 벌지만 잘못하면 큰돈을 잃을 수도 있다. 많은 고민과 연구 끝에 투자를 결정하는 이들이 더 좋은결과를 얻는다.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은 일상의 노예가 아니라 주도적으로 자신의 인생을 경영하며 보람차고 값진 삶을 살아갈 가능성이 크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저지르는 실수가 조급하게 투자대상을 선정하는 것이다. 

초보 주자자를 위한 투자 공부법 

  1. 경제신문 잃기 : 가장 관심 있는 섹션만 읽거나, 하루 2시간 읽기 처럼 구체적인 시간 계획을 세워두고 그 시간 동안만 신문을 읽어라. 대기업의 동향은 반드시 챙겨라. 모르는 단어는 검색을 통해 찾기
  2. 투자 관련 책 읽기 : 통독 → 필사 → 적용
  3. 온라인에서 정보 및 동료 얻기
  4. 매주 1회 임장하기
  5. 멘토 만나기

직장인 투자자로서 일과 투자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CEO처럼 돈으로 다른 이의 시간을 사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오를 거라는 확산이 든다면, 다먄 아직 확신이 서지 않았다면 다음 기차를 기다리거나 남들이 거들떠보지 않지만 저평가된 근거가 확실한 투자처를 찾아라. 

투자 물건을 고를때 좋은 것을 찾으려고 노력했는데 투자자는 볼품은 없더라도 알을 낳는 암탉을 고르거나 병아리라고 해도 암컷을 싸게 구입해 잘 가꾸는 것이 중요하므로 물건을 볼때 이를 유념해서 보도록 하자. 


댓글


티니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