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지니]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The 10 Pillars of Wealth

Mind-Sets of the World's Richest People

단숨에 부가 늘어나는 쾌감을 즐겨라!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2. 저자 및 출판사: 알렉스 베커 / 유노북스
  3. 읽은 날짜: 2025.3.30
  4. 총점 (10점만점): 10점/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부자는 돈과 시간을 분리한다]
시간은 당신이 절대 더 많이 만들어 낼 수 없는 유일한 요소다. 모든 사람에게 하루 동안 주어지는 시간의 양은 같다. 부자가 되고 싶으면 사람들을 고용하거나 시스템을 구축하라. 그리고 직원들의 시간을 당신의 시간처럼 활용하라. 당신의 시간은 사업을 성장시키는 데 사용해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더 많이 만들어 내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 ‘시간은 돈이다’ 어렸을 때부터 많이 들었던 말이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이 말이 진리인 것처럼 받아들였으나, 부자들에겐 시간과 돈은 같지 않다.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모두에겐 일정하게 24시간이 주어진다. 정말 시간이 돈이라면 부자들에겐 시간 당 벌 수 있는 돈이 한정되어 버린다.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않다. 부자들은 시간과 관계없이 돈을 벌어들인다. 시간과 돈을 분리한 것이다. 우리들은 알바를 하거나 일을할때 시간당, 일당, 한달, 일년 시간을 기준으로 돈을 번다. 그렇게하면 우리가 벌 수 있는 돈은 한정된다. 우리가 해야할건 시간과 돈을 분리시켜 한계를 없애는 것이다. 이 방법은 부자가 되는 법과 같이 무수히 많은 방법이 있다. 직원을 고용해 나와 같이, 혹은 나보다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훈련시켜 시간의 한계를 뛰어넘는다던가. 워렌버핏과 같이 내가 잠을 자던, 여행을 가든 나의 행동과 상관없이 돈을 버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부자는 자존감이 높다]

나는 내가 선수 100명 중에서 가장 뛰어나고, 어떤 일이 닥치든 스스로 대처할 수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이다. 이 단순한 생각은 아주 막강한 힘을 발휘한다. 자신이 위대하다고 믿는 것, 자신이 위대하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것이 당신을 부자로 만든다. 당신이 이 책에서 한 가지만 기억해야 한다면, 반드시 이 믿음이 돼야 한다.
 

→내가 제일 자신감이 없는게 이 분야이다. 무언가 안되면 뭔가 잘못된 것 같은 불안감과 놓아버리고 싶은 마음이 들며, 기운이 빠져버린다. 많이 고치려고 노력해서 괜찮아졌으나, 체력이 안되거나 조금 힘이 들 때는 아무것도 안하고 잠만 자기도 한다. 그럴때 마다 요즘 하는 말이 있다. ‘괜찮아, 잘 하고있어. 할 수 있어.’ 이런 간단한 마인드셋으로도 다시 힘이 난다. 여기서 더욱 발전해 ‘나는 이 분야에서 최고야. 내가 제일 잘 할 수 있어.’라는 마음으로 해나갈 수 있도록 발전하고싶다.

 

[부자는 목표를 계획한다]

슈퍼 리치들은 가장 먼저 큰 목표를 세운다. 내 목표 하나는 1년 매출이 1억 달러 이상인 소프트웨어 회사를 소유하는 것이다. 이 목표를 세운 뒤, 나는 그것을 달성이 가능한 작은 목표들 수백 개로 나눴다. 정확히 필요한 고객 수와 그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방법,고객이 최종 구매 결정까지 이르게 할 요소로 나눴다. 그리고 그 단계를 더 세분화했다. 나는 당신이 이렇게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이 필요하다.

 

→ 사실 나의 목표는 소박하다 못해 그냥 아파트를 사고 이자랑 원리금을 낼 정도로만 벌고싶다. 라는 생각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그리고 사업을 시작하며, 그렇게 시작해서는 이도 저도 되지 않겠구나 깨달았다. 사업은 그렇게 안일한 생각으로는 돈을 벌 수 없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며 나는 사업가로서의 마인드를 또 한번 공부하게 되었다. 잘되면 사무실 하나 내야지, 얼마가 되면 직원이나 구해볼까 하는 가벼운 생각이 아니라 확실하게 나의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위해 해야할 일들을 찾고 계획하며, 실천해야 한다. 목표가 없이는 원하는 수익까지 가기 어렵다. 내가 정확히 원하는 수익점과 사업의 방향성을 재정비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사업가의 태도와 마인드를 배울 수 있는 책.
사람들은 모두 내가 일을 하지 않고도 돈을 벌고싶어 한다. 그러나 그렇게하면 실수가 벌어지기 마련이며, 직원들은 월급만 받아가면 그만이다. 내가 사업을 하고 싶은 한 사람을 써서 돈을 더 벌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어야하며, 그럼에도 직원에게 모든 것을 떠넘기는게 아닌 모든 일은 나의 책임으로 컨트롤 타워로서의 책임감을 잃지 않도록 해야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내가 성공하고 싶다면, “나는 반드시 대단해져야 한다.”는 마음 가짐을 잃지 않도록 한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사업은 CF형 사업과 HIS형 사업으로 나뉜다. 내가 생각했던 이상적인 사업의 방향이 이곳에 쓰여 있었다.

나 역시 온라인 기반의 적은 투자금, 낮은 리스크 사업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사업을 계획중이다.

두루뭉실했던 사업계획을 계획적으로 시도할 수 있을 것 같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28) “누구든지 엄청난 시간을 쏟아 몰두하고 고민하면 어떤 일에서든, 돈 버는 일에서조차도 전문가가 될 수 있다.”

 


댓글


솔선쀼user-level-chip
25. 03. 31. 21:35

잘 읽고갑니다앙-ㅎㅎ

이준성님user-level-chip
25. 04. 01. 20:48

지니지니님 짱입니다요!! ㅎㅎ 저에게도 지니가 나타나서 대량주문을 넣어주면 좋겠습니당..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