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드디어.. 나의 A 지역이 나왔다. 내마음속 A 지역 그래서 선택한 나의 임장지.
그리고 말로만 듣던 제주바다님도 뵙게되었다.
명불허전 제주바다님의 강의로 인해서 지기 듣기를 잘 했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내가 관심이 없는 B 지역까지도 임장간것처럼 자세히 설명해 주셨다.
자칫 우리가 너무 들떠서 함부로 일저지르거나 느낌과 이론만가지고 선택하지 않도록 균형잡힌 시선으로 위험요인과 중요사항들을 반복해서 말씀하시고 강조 해주셔 그 또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했다.
무엇을 말씀 하고자 하시는지 초보 투자자로서 어떤 실수에 빠지지 말아야 하는지를 알려주셔 너무 감사했다.
A 지역의 덜 인기있는 곳이 선택되어 우린 나름대로 투덜거리고 있었다.
왜 하필 이 지역인지 왜 구역을 나누어서 전체를 못보게 하는건지 이지역만 돌아다니고 보는건 시간낭비는 아닌건지 등의 실망과 볼멘 소리가 나오고 있었던 터였따. 다행히 A 지역의 내가 임장해보지 못한 곳 까지 설명 해주셔서 혼자만이라도 인기있는 옆지역을 반드시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지방투자에 대한 또다른 생각을 하게 해주셨다.
우리가 함께 단임했을때 한눈에 사랑에 빠진 지역이 있었다. 조원들 모두가 그곳이 최고의 생활권이라고 확신하고 있었는데 그곳에 사시는 조장님은 전혀 다른 말씀을 하셨다. 거기 사는 지역주민들이 원래 가지고 있던 지역에 대한 생각을 무시한채 우리가 배운대로 택지가 조성되어있고 아이가 많으며 신축아파트가 많은 곳으로 당당하게 생활권의 순위를 매겼던 것이다. 이부분에 대해서도 추후 강의에서도 다시 말씀 해주셔서 역시 초보자들이 가려운곳이 어디인지 어떤 실수를 저지르는지를 정말 잘 아시고 이에 대해 넘어가지 않고 짚어 주셔 너무 감사했다.
제주바다님의 강의를 통해서 지방투자에 대한 편협하고 좁은 시선에서 벗어나게 되었고 신축에대한 강한 선호도와 가격을 어떻게 비교하고 판단해야하는지등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전체를 다 봐야 하기에 A 지역의 핫하다는 다른 쪽도 꼭 가보고 전체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