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늘의 행동으로 ㅅ6급지에 내 집 마련할 조] / New 내 집 마련 기초반_1주차 후기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첫 내집마련, 기초부터 탄탄하게

안녕하세요. 월부 강의를 처음 접한 호친자입니다.

 

간략하게 제 소개를 드리면,,,

저는 30살, 직장 생활은 5년차, 무주택, 26년 결혼 예정, 거주지 동탄입니다.

 

작년부터 기다려왔던 “내마기” 2025버전이 나오자마자 사전 예약하고 손꼽아 기다렸던 강의라 그런지,, 너무 기대됐습니다!! 첫 강의가 올라오자마자 얼른 듣고 싶은 마음에 야근 후 바로 카페로 향해 앉은 자리에서 바로 1주차를 완강해버렸습니다~!!! 

 

한 문장으로 표현하면,, 마치 다음 화가 궁금해서 끊지 못하고 계속 보게 되는 드라마처럼 1주차 너나위님의 강의가 너무 재밌고 흥미로웠어요!

 

이과에 공대생에 현재도 엔지니어로 활동하고 있어서 그런지, 너나위님의 명확한 데이터와 그에 따른 논리적인 결론 도출(?)이 너무 신뢰가 가고 와 닿았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정리한 자료도 있지만, 강의 후기 작성에는 강의 내용은 되도록이면 적지 말아달라는 너나위님의 말씀에 하루가 지난 지금 기억에 남는 몇가지 말씀과 느낀 점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1.  후회 없는 매수를 위한 기준이 제일 중요하다.

    → 맞아요.. 이 강의는 내 집 마련 강의고, 내 집이라는 존재가 사람마다 모두 다를텐데 대부분이 유투버 분들이 정답을 찍어서 알려주려고 한다면 너나위님은 네비게이션 같은 역할을 해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열정만 있다면 못하는 게 없을 나이지만, 길을 알려주는 네이게이션이 있다면 추천 경로로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갈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2. 대한민국에서 발행되는 대부분의 인구 관련 보고서는 다 챙겨봤다.

→ 인구 관련 part를 이야기하시면서 하신 말씀인데, 한없이 작아지는 제 모습이 부끄러웠습니다. 모두가 원하는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있고 현재도 계속해서 그 방향으로 나아가는 너나위님도 저렇게 노력을 하는데, 내가 영상 몇 개, 뉴스 몇 줄 보고 판단하는게 어리석은 행동이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3. 일반화하거나 극단적인 주장은 신뢰 하지말고, 쪼개서 생각을 하자

→ 여러 DATA를 보고 각각의 상황에 맞는 CASE 별로 나눠서 생각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습니다. 게으른 사람들은 단순한 정답, 마치 노하우에 진리라도 있는 듯 방황하고 맹신하지만 저희 내마기 수강생 분들은 너나위님 말씀처럼 CASE BY CASE로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은 너나위님의 응원 메시지 한번씩 읽으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선택한만큼 신뢰하고 따라하기 
자신감을 가지세요
모르면 물어보고, 나중에 똑같이 도와주기
시작이고, 목표는 계약서다

 


댓글


하이망고user-level-chip
25. 04. 04. 00:59

완강하고 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너나위님은 네비게이션! 딱맞는 표현이네요. 좋은 네비게이션 만나셨으니 목적지까지 잘 도달하시길 응원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