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1강 강의후기(열반스쿨 기초70기 55조 율윤맘k)

안녕하세요~저는 정말 평범한 일생을 살아오고있는 가정주부입니다. 강의들의면서 여러 말들이 스쳐지나가는데 제가 수업을 듣게된 이유인 마지막말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기회가 오더라도 기회인줄모르면 잡을수없다” 평소 월부 유투브를 집안일하면서 귀로 듣고는 했는데 집값이 치솟기전에 왔던 기회를 놓치고 기회인줄모르고 지나가고난뒤 결과론적으로 기회인줄알았습니다. 그리고 결혼하면서 부모님이 전세금이 부족한 저희를 위해 노후를위해 마련해두신 집을 싸게 전세로 주셨어요. 그걸 발판으로 모아서 내집사서 나가라는 이유이셨죠. 그게 저희한테 투자할수있는 기회인줄몰랐습니다. 전세금을 올리지않는 대신 투자라는걸했어야했는데 전 그걸 청약이라는 그한곳에 목을 메고 있었더라고요. 그렇게 어느덧 10년이 지났더라고요. 하루하루 부동산 가격만 확인하고있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많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대로라면 난 우리아이에게 도움은 커녕 짐이될수있겠구나. 부모님은 추울때 따뜻한곳에일하고 더울때 시원한곳에서 일하는 삶을 주시려고 지하단칸방에서 3잡으로 일하시며 현재는 넉넉하진 않지만 준비된 노후를 맞이하셨습니다.그런데 나는 부모님보다 나은 환경에 놓여있음에도 내아이에게 나보다 못한 출발선을 줄수도 있겠구나 아득해 졌습니다. 그날 유튜브로 너바나님 강의가 있다는걸 알고난뒤 저는 그날 잠자리에 들기전 남편에게 말했습니다. "여보 이번하락장이 우리의 마지막 기회일거 같아. 이번 기회는 놓치고 싶지않아. 나 강의듣고 도전해보고싶어.“ 감사하게도 남편은 응원한다며 아직 회사를 다니고있는 지금 도전해보자고 응원해주었습니다. 1강을 듣고난뒤 제가 용기가 없었음은 무지였다는걸 느낍니다. 1강을 들으며 전 아껴서 돈을 모으는것도 인내하며 기다리는것도 잘하는 장점이있어서 잘할수있다는 확신을 가져봅니다. 이곳에 제가 실행할수있는 점을 적어 다짐해보려고합니다.


1.저는 앞으로 가계부에서 지출을 다시점검하고 월급을 50%이상을 저금하겠습니다.

2.신용카드를 자르겠습니다.

3.새차 구입을 미루겠습니다.

4.비젼보드를 작성 거실 중앙에 붙이겠습니다.

5.재취업을 하겠습니다.

6.일주일에 부동산관련 서적을 1권씩읽겠습니다.

7.동료를 적극적으로 만들겠습니다.

8.강의를 듣고 정리하고 복습하고 실천계획을 세우겠습니다.


지금현재로서 제가할수있는 강의에서 적용할 부분들입니다.

하고싶다가 아니라 해야만한다!!그리고 나는 할수있다!!더이상 평범하지말자!!!




댓글


user-avatar
찡아찡user-level-chip
23. 12. 08. 19:10

율윤맘님, 강의 후기 빠르게 올리셨네요! 멋지십니다~ 자본주의를 알고 더 이상 월급만으로는 살아가기 힘들구나를 깨달으셨으니 절대 평범하지 않으십니다! 원하는 바를 이루시길 응원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