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9기49조 마이웨이]

  • 23.12.09

전 자기전 스마트폰으로 쓸데없는 이것저것을 보는 습관이 있는데 그날의 유튜브 알고리즘은 월부였습니다. 평소 부동산에 관심만 많은 상태였고 실행은 하지 않았고 생각만 하고 있던 단계였던거 같습니다.

월부에 대해 좀 궁금해져서 월부닷컴에 들어가서 정규강의들의 후기와 커리큘럼들을 쭉 살펴보았습니다. 사람들이 열광?을 하시더라구요 ㅎㅎ 수상했습니다 ㅎㅎ 그래서 몇달을 유튜브만 몇개씩 보며 강의는 수강하지 않았습니다.수강료도 비싸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ㅎㅎ

부동산이 돈이 되는 건 알겠는데, 내가 할 수 있는 건지 가늠을 하기 위해 도서관에 가서 부동산 투자관련 책 중 마음에 드는 책을 5권 정도 읽었습니다. 이제 대충 알겠고,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과 동시에 조급한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혼자 허황된 수익금 계산을 해보며 홈런 칠 생각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1강 수강후 저는 생각이 바뀌었고, 목표와 계획이 구체적이게 되었습니다.

현재 나의 상태는 실력은 없는데 조급함과 욕심만 있다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아주 위험한 상태라는것두요. 나를 아는 것 만으로도 마음이 안정되었고, 부동산 공부를 하고 싶고, 습관을 바꾸고, 이것들을 지속하여 인생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인생의 목표를 글로 써보고, 필요노후 자금을 계산해보고, 현 저축가능금액을 바탕으로 60세까지의 총 저축가능금액을 예측해보고 나의 현실을 파악하는 것은.. 평범한 사람은 하지 않는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월부에서 특이한 사람으로 가는 시작을 만들어 주셨다고 생각합니다.

너바님은 배운것을 나에게 적용하는 적용점을 아주 잘 찾는것이 능력이라고 하셨는데, 저도 따라하기로 했습니다.1강 수강후 적용점(당장하면 성장할수 있는 포인트?) 6개를 찾았습니다.

1.추천책 2권 읽고 마인드셋팅.

2.비전보드,노후자금액계산,마일스톤,6개월 목표등의 과제를 성실히 수행한 뒤, 나의 구체적 목적지 알기.

3.목실감을 통해 당장의 하루 목표 달성해보기.

4.종자돈모으기->자본소득 만들기->시스템 만들기->내집마련 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었고, 무리한 내집 매도 계획 세우기(배우자와 대화)

5.보험금이 소득대비 많은가 하는 생각은 하고 있엇는데 귀찮고 복잡한 일이라 미루고 있었다. 12월안에 보험 반으로 줄이기.

6.현재의 지출내역을 항목별로 점검한 뒤 원하는데로 다시 구성하기. 정해진 금액을 각 통장으로 이체 후 생활하기.

(저축50%+생활비40%+행복비5%+기타5%)

투자금에 욕심이 나서 수입을 늘리는 방법을 생각하게 됨. 아이때문에 4시간 파트타임 근무를 하고 있는데 3달안에 8시간 근무로 재취업하기.

자신의 말로 설명할 수 있어야 진짜 아는 것이라는 말에 공감하는데, 너바나님 처럼 월부에서 내가 가진 것을 진심으로 나누며 진짜 투자자로 살아가는 것이 목표가 되었습니다. 내가 가는 길이 나를 위한 길이기도 하지만, 다른사람을 도와줄 수 있는 일이라고도 생각하니 벌써 마음이 벅차고 설레입니다. 지금 내가 속해 있는 그룹(가족,친구,직장,월부조모임 등)에서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면, 언젠가 월부에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날을 위해 앞으로 10년을 불편하게 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지금의 생각을 모두 적다보니 길어졌습니다.ㅎㅎ

너바나님! 길잡이가 되어 주시고, 방법을 알려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너바나님의 실물을 영접할 수 있는 날이 꼭 올 것입니다.(자기암시ㅎㅎㅎ)


댓글


마이웨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