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70기 102조 나는한다 입니다.
이번 열반기초 1강 강의를 듣고 느낀점과 적용할점을 한번 적어볼까 합니다.
저는 그동안 금융문맹인으로 살아왔어요. 월부를 알게 된건 꽤 오래전임에도 불구하고, 월부 유튜브를 지속적으로 오랜시간을 봐 왔음에도 불구하고 금융의 'ㄱ' 부동산의 'ㅂ' 투자의 'ㅌ'자로 모른체로 하루하루를 그저 행복하게만 지내왔습니다. 그 행복함 속에서도 불안은 기저에 깔려있었죠. 돈이 없음에 대한. 이대로 가면 나의 20년뒤는 어떠할까 하는 막연한 불안함이었습니다.
하지만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랐고 월부를 보며 변화가 두려웠고 그래서 전 행동하지 못한체로 많은 시간을 보냈네요.
열반기초 1강을 들으면서 너바나님 말씀중 가장 제 가슴이 꽂힌 말이 있습니다.
위기란 지금 현재가 위기인줄 모르는 것이고, 진짜 위기란 현재가 위기인줄 알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라는
말씀이었습니다. 한동안 강의를 멈추고 아무것도 하지 못했습니다.
그렇더라구요 저는 위기인걸 알면서도 변화가 두려워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았던거에요.
(아 나는 지금 진짜 위기이구나. 위기인줄 알면서 변화하지 못하고 타성에 젖어 해오던 방식대로 살았다. 인도를 가고 있다는 것 자체도 모른체 이 정도면 살만하지 라는 생각으로 살았다. 돈에는 전혀 관심이 없고 돈을 쫓는 것은 속물들이나 하는 행동이라는 남편과 함께 살면서 좋은게 좋은거지 하고 살았다. 이제 내가 행동해야한다는걸, 이걸 할 사람은 나밖에 없다는걸 아니까, 내가 원하는것이니까 내가 행동하는 것이다. 내가 부의 길을 걸어 남편이 하고 싶어하는일을 마음껏 하게 해주고 싶다.
하지만 이 강의를 결제하면서도 겁 많고 통이 작고 누군가에게 다가가는게 어려운 나는(자의식 해체) 임장이 무서웠고, 이전의 삶이 달라지는 것이 두려웠다. 다시말해 변화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변화하고 싶다면 행동이 달라져야 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행동없이 일어나는 변화는 없다. 여태 항상 생각만하고 거기서 그치고 다짐하고 거기에서 그치고 마음만 먹고 거기에서 그치는 것은 없다.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 무엇이 되든 해볼 것이다. 지금이 행동할 때이다.)
강의를 듣다가 제 생각을 타이핑 쳐놨던걸 가져와봤습니다.
내 감으로 내가 하는데로 하지 말고 부자들이 하는 방식으로 해보기로했어요. 부자들이 돈을 번 방식을 배우고 부자가 있는 환경 안으로 들어가서(월부안으로) 궁금한것이 있으면 물어보고 투자공부라는것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공부를 하지 않으면 즉 내가 그것에 대해 알고 있지 않으면 불안해지기 마련이거든요. 그리고 사람은 불안해지면 실수를 하게됩니다. 너바나님께서도 나에게 기회가 왔을 때 필요한건 돈, 기회,통찰력, 버틸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한다고 하셨어요. 이것들은 다 앎에서 나오는 것일테니 어려울것을 각오하고 그 길을 가보겠습니다.
긴 시간 경력단절의 전업주부로 살아온 저는 처음엔 살기위해 나 자신을 위한 공부를 했고 이제는 저의 정체성을 찾아가려 합니다.저의 삶에서 저의 시간이 모호한 저는 너바나님께서 알려주신 시간관리를 적용해서 공부하며 앞으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 보겠습니다.
댓글
부자들이 하는 방식으로 투자에 대한 확신을 얻고 꿈꾸는 삶을 응원합니다. 한다님 화이팅!!
한다님 열정이 글에도 묻어나옵니다..! 불안해지지 않도록 저도 열심히 공부해야겟어요. 같이 화이팅해요~!😎
한다님 경력 단정 보다 무서운 것이 바로 준비하지 못한 노후가 계속해서 다가온다는 현실 같아요 이제라도 위기라는 걸 알았으니 성공한 사람들은 BM하면서 성장해 나가 보아요 지금의 용기와 열정에 정말 큰 박수를 보냅니다. 후기 에너지가 넘치게 잘 작성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