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오이지I입니다. 그토록 듣고 싶었던 열반스쿨 기초반을 드디어 수강했습니다. 너바나님 강의가 너무 와닿아서 끊지 않고 4시간을 달렸는데요.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우리는 왜 투자를 해야 하며 자본주의는 무엇인가에 대해 알려주셨는데요. 그 어떤 강의보다 제일 중요한 강의라고 생각이 드네요. 투자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법만 배우면 나중에 슬럼프가 왔을 때 내가 이걸 왜 하고 있지? 하면서 투자를 하고 있는 본질에 대해 의문을 품고 쉽게 그만 둘 것 같은데 왜 해야하는지에 대해 듣고 나니 이건 선택사항이 아니라 해야만 해! 라는 생각이 드네요.
<나에게 와닿았던 점>
1.투자해서 경제적 자유를 원하는 것은 내 가족이 아닌 나의 욕심이다
2.생각한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한다
3.소비와 투자 구분하기
4.조원들에 묻어가려 하지 말기, 내가 먼저 좋은 동료가 되어야 함께 하고싶어 함
5.실력이 없는데 욕심과 조급함이 쌓이면 실패한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1.부자들이 하는 습관 따라하기
2.벤치마킹 할 사항에 대해 적고 자주 보이는 곳에 놔두기
3.최종 목적지 정하기
4.목실감 작성하기
5.좋은 동료가 되려고 하기
6.시간 가계부 써보고 시간 관리하기
7.잃지 않는 투자 하기(단도투자하기)
월부에서 강의를 들은지는 몇 달 안됐지만,
지금까지 강의 후기에 대해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몰라 막막했었는데 저는 지금껏 제가 말주변이 없고 글로 작성하는걸 잘 안하다보니 그런 줄 알았는데, 강의를 그냥 '음 그렇구나, 맞아!, 유익한 강의네' 이렇게 듣기만 하고 끝내서 그런 것 같네요. 아무리 강의시간에 공감하고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 와닿아도 내가 기록하여 남기질 않으니 정말 아무것도 남지 않았던 것 같아요. 회사 다니면서 강의 듣고 과제 하고 조모임 하는 것도 벅찬데 하는게 어디야 라는 합리화로(?) 시간이 남아도 복습을 하지 않았던 제 자신을 되돌아보며..!!! 이제는 시간 가계부를 통해 관리하면서 복습까지 해보려고 합니다. 17년 투자자의 내공을 압축하여 갈아 넣은 강의 같아요. 너바나님 많이 배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오이지님 핵심을 넘 잘 정리해주셨네요.. 다시 한번 정리가 됩니다. 강의듣고 후기쓰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오이지님, 후기는 이렇게 쓰는 거군요^^ 읽는 순간 요점이 명확히 들어와요, 갑자기 제가 쓴 후기가 부끄러워지는 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