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 67기 지금은 78조 곧 서울부자조 스쿠시] 애쓰는 단계의 필요성과 애쓰는 방법을 배우는 2주차 강의 후기

  • 25.04.17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 애쓰는 단계의 필요성과 애쓰는 방법을 배우는 2주차 강의 >

 

임장의 단계에 대하여 처음으로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강의 중요내용

준비의 단계, 조사의 단계, 정리&결정의 단계에 따라 해나가야 하는 순서를 배울 수 있었고, 

조모임을 통하여 분임을 진행하고 나서 듣는 분임 강의는 내가 잘 못한 것 들에 대하여 복기를 하는 시간이었고,

디테일하게 들어갔을때 더 세밀한 기준점을 두고 임장시 체크하는 내용에 대하여 강의에서만 배울수 있는 현장 팁과 경험을 레버리지 하는 시간이었다.

각 부동산 관련 어플, 사이트 등과 더 친밀해질 수 있는 시간이었고 더 잘 쓰는방법에서도 많이 배웠다.

난 아실만 믿었었는데 그렇지 않았다.카카오맵의 지적편집도,법정,행정동, 을 이용한 상권분석 / 호갱노노의 상권 학원가 분석 / 아실의 학군 검색 결국 많이 써보고 익숙해지는 것이 첫번째 목표이다.

 

 

-적용해보고 싶은점

일단 의지가 약한나는 일단 행하고 꾸준하게 하면된다 라는 마인드로 마일스톤을 하나 둘씩 이뤄갈 수 있도록

큰게 아니고 그저 행하여야 겠다고 생각하였고, 입지 분석을 할때 내가 배운 기준은 확고하고 융통성을 발휘하지 않도록 잘 기록하고 적용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입지에 대하여 생각할때 교통 &위치는 지리적인 땅의 위치가 제일 중요하겠지만 무조건적인 필수요소는 아니고 여러 주변 환경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으니 너무 교통에 또한 강남에 가까운 것에만 집중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여러 요소를 함께 평가하여 내가 가진 것을 올바르게 보내 놓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다.

 

-다시 생각해볼 것 들

호재란? 분임,단임시 현장에서 내가 보고 기록할 것 들은? 전저 22.1 이후, 시세분석, 지방은 한두개 더 분석해서 조심히 생각해봐야한다.

 

 

 

 


댓글


스쿠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