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3강 수강 후기

  • 25.04.20

 

1.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계기 or 강의에서 배우고 싶었던 것)

 

한마디로 압축해서 표현하자면- “더는 미룰 수 없어서.” 이거였습니다.

자세히 늘어놓을 수는 없지만, 저라는 개인을 둘러싼 쉽지 않은 상황들도 연거푸 있었고

그 상황들 중에는 계약갱신청구권을 사용하지 ‘않고’ 마무리된 전셋집 보증금도 있었습니다.

그동안 이런저런 핑계로 미루어왔던 월부 강의 수강에 대한 결심과 “돈 벌고 싶다!”는 단순한 욕심까지.

 

절반 정도는 상황에 등 떠밀려(?) 내딛은 한 발이지만, 그래도 그 또한 제 발자국 아니겠습니까.

 

 

2. 내집마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나름 혼자서 공부한답시고 여기저기 책도 읽고 유튜브도 보고 그래왔습니다만

들이는 시간에 비해 뭔가 “실력”이 쌓인다는 느낌 없이 그저 공허할(?) 뿐이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기존에 쌓아두기만 했던 막연하고 추상적인 개념들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실제 [내집마련]에 어떤 방식으로 이용 혹은 응용할 수 있는지 조금은 알게 된 것 같아 기쁩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너무나도 강렬했던 갈증에 비해 목만 살짝 축이는 정도라 아쉬운 느낌도 있습니다.

그래서! [내집마련 중급반]도 이어서 수강하고자 하는데- 내심 ‘……이렇게 빨려 들어가는 건가?!’ 하는

살짜쿵 시원하지 못한 감상도 들러붙기는 하지만. 뭐 어쩌겠습니까.

 

기왕 하는 거 끝까지 열심히 돈 내고 들어서 10배 100배 1000배 수익으로 가져가겠습니다!

 

 

3. 앞으로 3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앞서 언급한 것처럼 당장은 [내집마련 중급반]을 이어서 수강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그 수강 결과에 따라 [내집마련 실전반] 또는 [열반스쿨]을 이어서 들을까- 살짝 고민하는 정도?

 

그리고 월부 강의 일정과는 별개로 [내집마련] 관련한 공부를 스스로 어느 정도 다진 후에

빠르면 2개월, 늦어도 5개월 이내에는 [내집마련] 계약서까지 끝장내고자 합니다.

 

나 자신, 파이팅!

 

 


댓글


제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