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하십니까? 긍정으로 똘똘 뭉친 해피바이러스 .kim 이번달 수성구가 정말 후딱간거 같습니다.
4월 6일을 분임을 시작으로 일요일날 분임하신 신나는 시간 조장님과 유종의미님과 분임을 3명이서 한뒤로는 저는 조원들과 함께 할수는 없었습니다. 저는 일요일만 쉬는 사람으로써 조원분들은 토일 쉬시다보니 토요일날 단지임장을 많이 하시다보니 저는 일요일날 혼자서 단지임장을 이어갈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긍정으로 똘똘 뭉친 해피바이러스kim은 4번의 단지임장을 통해 수성구 단지임장을 끝마칠수 있었습니다.
2025년 4월13일 일요일 범어 수성동 보안이 철저해서 정말 들어가기 힘들었지만 저녁늦게까지 해갔습니다.
2025년 4월 20일 일요일 만촌동 지산 범물을 보았습니다.
2025년 4월 21일 월요일 (월차내고 단지임장) 수성동 못간곳과 상동 중동 파동 까지 정복하였습니다.
2025년 4월 27일 일요일 시지쪽임장
저는 이번 지투기를 통해 조원들의 소중함을 너무나 느낄수 있는 한달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혼자서 루트보고 단지보면서 적고 거기에 집중하다가 루트를 읽고 단지를 너무 꼼꼼하게 보는거 아니야라는 생각을 했지만 그래도 이번달 혼자하면서 시행착오를 통해서 혼자서 더 단단해지고 강한사람으로 성장할수 있었던 한달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도 월부에서 항상 하신 말씀처럼 혼자가면 빨리가지만 함께하면 멀리간다라는 말을 이번달 뼈저리게 느낄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저는 한번 시작하면 쉽게 포기하는법을 모르는 사람이기 때문에 단지임장을 혼자했지만 끝까지 해내서 수성구 200세대 이상의 모든단지는 다볼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질문
4주차 질문지는 4주동안 어떻게 보냈는지 되돌아 보기 강의 듣기전과 후 달라진점을 또는 가장 성장했다고 많이 느끼는 순간 대해 이야기 나누어보자.
-일요일 하루쉬면서도 꾸준하게 해가려고 했던점 저는 직업특성상 평일도 2만보에서 ~2만5천보를 걷는 새벽을 여는 직업 환경직 일울 하는 직장인으로써 일요일 하루만이라도 쉬어야 월요일날 일해야 무릎도 안아프고 몸이 가벼울수 있으나. 그래도 일단 노후 준비 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그리고 운까지 따라준다면 경제적자유까지 얻고 싶은 마음이 크기 때문에 하루 쉬는날도 편함보다는 불편함을 감수 하고 이렇게 월부에서 생활을 해가고 있습니다.
이번달 강의를 듣기전에는 광주 남구 광주북구 앞마당을 만들면서도 제가 살고 있는 광주를 잘보고 있는게 맞는건가 ?
확신이 잘 들지 않았는데 헛된 앞마당은 없구나 자모님 말쑴처럼 연식+환경(수완지구 같은 환경 )+부촌(봉선동 사람)곳을 좋아하겠구나 생각했는데 잘본게 맞았다. 북구 만들면서는 첨단2지구를 왜 좋아하는지부터 시작해 나머지는 외곽인데도 연식때문에 가격을 받아줬구나를 되짚어 볼수 있었습니다. 권유디님 강의 듣고 확신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성장했던것은 혼자서도 나름 잘해요 입니다. 단지임장을 4번할동안 혼자서 해갔던게 정말 대단하다고 4번하면서 15만보를 걸었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했던게 저 자신에게 감사합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응원해주신 저희조장님 조원분들 그리고 놀이터에서 응원해주신 동료분들 감사합니다.
두번째 질문
이번달 앞마당 만든 수성구에서 앞으로 투자대상으로 두고 꾸준하게 지켜보고 싶은 단지가 있는지?
1.만촌우방타운 1차 2차
2.수성 보성타운
3.메트로팔레스 단지정도로
4.청구 성조
5.수성 쌍용타운
6.오성 우방정도
구축이지만 제투자금안에 들어온다면 학군지에서 충분한 가치가 있다라고 생각해서 투자해보고 싶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가치가 있고 대륜중 대륜고 학원가를 사용할수 있는 가치가 빛나는 단지가 1순위 입니다.
그리고 대구동중 신명여중을 보낼수 있는 수성보성타운 오성우방정도도 관심이 생각는 단지입니다.
메트로는 학군는 아니지만 나름의 이마트와 두개의 스타벅스가 갖추어진 환경을 선호하는 구축을 관심 가져도 괜찮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세번째 질문
앞으로 3개월간 앞마당 계획은?
원래는 다음달 서투기를 갈려고 게획했으나 전달에 달서구 자실로 앞마당을 만들고 이번달 수성구 지투기를 통해 앞마당을 만들면서 특히나 이번달은 4번의 단임으로 아직 매물을 제대로 한개도 못봤습니다. 그래서 이번달까지는 수성구 매물을 보면서 달서구 하루 22개의 매물을 보기는 했지만 시간이 한정적인 사람이라서 매물을 조금더 보완하면서 제대로된 앞마당을 만들고 싶어서 이번달은 수성구 매물보완 그리고 제대로된 결론을 내기위해 임보보강하기
그리고 달서구 매물을 조금더 보기로 이번달은 정했습니다.
다음달은 열중을 아직 한번도 못들어봐서 열중을 듣고 다다음달은 아직 고민중이지만 강의에 따라 월부 강의를 듣고 임장가도록 계획을 잡도록 하겠습니다.
네번째 2025년 12월 이뤄낼 모습을 한문장으로 이야기해보기. 확언해보기
저는 권유디님 강의와 광주남구-실준반 부산동래구-지투기 광주북구-신투기동료와 자실 대구달서구-신투기 동료와 자실 대구수성구 -이번 지투기를 통해 내 투자금에 맞고 비교평가를 통해 2019년식 4억5천에 나온 광역시 매물을 4300만원 네고해서 4억7백 2019년에 매도인이 사신 4억1천 가격보다도 저렴하게 매수해서 현재 전세3억1천만원에 전세 광고를 내고 있으면서 전세맞출기간을 3개월 아닌 5개월을 주실수 있냐고 제안해서 그렇게 받고 매수 결정을 할수 있었다.
매수 결정 4억 5천에 나온 매물 4억3천5백까지 1차네고 그다음 4억1천3백 2차네고 10일뒤에도 안나가고 있어 4억까지 네고 협상 집주인 현재 3.3억 대출에 이자와 그리고 5개월 보유하면서 이자와 집관리비까지 내야하니 4억 안된다고 하셔서 5백 더 드리겠다 4억5백제안 안되겠다.
4억8백주시면 매도하겠다. 그래서 그럼 4억6백 제안했더니 4억7백까지 해주겠다고 해서 2023년 2024년 포함 단지내 최저가로 매수 할수 있어서 매수 결정을하였습니다.
저는 이번 투자가 가장 잘한 투자가 아닐수도 있지만 싸게 산만큼 9300만원 세금 복비포함 1억투자해서 1억벌어보겠다고 투자한거라서 무조건 1억이상수익나면 매도후 더 좋은 자산에 내자산을 끼워 보려고 서울수도권도 앞마당을 넓혀갈것이며, 내년 대구에 2호기를 하겠다고 대구동구,북구 신축24평을 위주로 보겠다고 앞마당을 넓혀가고 이번달
수성구 이번달은 강의보다는 매물임장 40개이상 보도록하겠습니다.
댓글
해피바이러스.kim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