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부동산은 돈 많은 사람들, 여유있는 사람들이 하는 거라고 생각했던 지난 날,
내 주변사람들은 집을 한채씩 사는데, 우린 전세 연장만 하고 있었다.
그때 주변에서 매매해라고 하는 말들이 와닿지 않았다.
조금만 더 자리잡고, 여유가 되면 집을 사야지 했던 과거들..
결국 전세의 끝은 또 갈 곳을 찾아야 하는 방랑자가 되었고, 몇번의 전세만기로 집주인과 은행을 돈 벌게 해 주었다는 걸 깨닭게 되었다.
내 집이 없고나서야 '부동산'에 관심이 갖기 시작했고, 내집 마련에 더욱 힘을 가했다.
매일 남편과 집 얘기를 나눴다. 그저 여행이랑 자녀 양육에만 관심있었던 우리는 '부동산'이라는 공통 이야깃거리가 생긴 셈이다. 그래서 덜 싸웠다ㅎㅎㅎ 싸울 에너지도 시간도 없었기 때문에 ㅎㅎ
서로 배운 내용을 공유하기 바빴다. 우리 둘의 톡방과 인스타는 점점 부동산 정보 공유장이 되어가고 있었다.
퇴근 후. 아이들과 임장도 다니고, 궁금했던 동네, 관심있는 아파트 주변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각종 부동산 단톡방에도 참여하고, 카페 글도 읽으면서 조금씩 여태 안 보였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그저 신축이 좋다고 생각했던 나는, 아파트는 입지라는 걸 알게 되었고 브역대신평초라는 새로운 단어에도 눈뜨게 되었다.
이렇게 부동산에 관심이 있다보니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사실도 알게 되었고, 남편과 월부 유트브를 꾸준히 챙겨보았다. 남편은 퇴근 후 차에서 듣고, 난 설거지를 하거나 육퇴 후 틈틈히 보았다.
그렇게 유트브를 통해 강의까지 듣게 되었고, 남편의 적극적인 지원과 응원으로 내 이름으로 신청해주었다.
강의료가 40만원 넘는 다는 걸 알았을 때, 놀랐기도 했지만 배우는 것도 투자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바로 결제를 했다. 가격이 있어야 더 열심히 듣기도 함.ㅎㅎ
강의를 듣기 전과 듣기후로 나누어서 이야기 해보면
강의를 듣기 전- 어서 투자해서 돈 벌고 싶다! 도대체 어떤 강의이길래 비싸고, 10번씩이나 들은 사람이 있지?
첫 강의 들은 후- 노후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봄. 난 우물안의 개구리 였구나. 너바나님 묘하게 빠져든다.
이렇게 강의를 듣기 전에는 궁금증이 가득했다. 어떤 강의이길래 이렇게 10번씩이나 들은 사람들도 많고, 찬양하는 것이지? 너무 궁금했다.
드디어 첫 강의를 시작하고, 너바나님 말씀에 묘하게 자꾸 빠져들어갔다.
투자방법이 궁금해서 강의를 듣기 시작했지만 첫 강의에서 나는 인생을 배운 것 같았다.
너바나님이 임장을 다닐 때, 양복 바지가 찢어져도 그걸 가리면서 다닌 다는 이야기가 왜 우리 같은지ㅠㅠ
지난 과거들을 생각해보면 우리도 힘들게 살았고, 아쉽고 후회되는 순간들이 많은데 그 시간이 있어야 앞으로가 더 빛날 것 같은 믿음이 있었다. 똑같이 강의를 들었고,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르겠지만 우린 너바나님의 강의 속에서
믿음을 얻었고, 가능성을 보았다.
또 노후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나는 우리 부모님을 보면서 노후를 잘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 평생 우리 뒷바라지 한다고 제대로 노후 준비를 못 하신 우리 부모님 보니, 내가 어서 경제적 자유를 얻어서 부모님에게도 여유라는 걸 느끼게 해드리고 싶다. (이게 정말 경제적자유를 얻고픈 나의 큰 목적이다)
또 한편으로 우리 아이들한테 나는 짐이 되고 싶지 않다. 그래서 나름 노후 준비도 하고 있었다. 내가 퇴직을 하거나, 혹시나 이일을 그만두면 할 수 있는 자격증도 따 놓고 대학원도 다니며 나름 준비한다고 했었는데
내가 준비한 노후는 결국 근로소득을 통한 노후준비였다는 걸 강의를 듣고 알게 되었다.
자본소득을 통해 노후 준비한다라는 생각을 해본적이 있었나..싶다. 이걸 알려준 너바나님 감사합니다.
비전보드를 작성하면서 내 노후는 근로소득으로만 누리기에는 턱없이 부족했다. 하지만 할 수 있다라는 가능성을 느꼈다. 구체적으로 미래를 그려야지 그 미래가 내것이 되니깐!! 비전보드 만드는 시간이 오래걸리기도 했지만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열심히 공부해서 1호기,2호기,다호기를 실행하는 날이 오기만 기다리고 있다.
내 심장을 뛰게 해준 첫 강의, 다음 강의가 너무 기대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