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0기 34조 비해피1]

23.12.11

2년전 쯤 부터 구해줘 월부를 보면서 진심으로 사연을 대하고 구체적인 해결책도 제시해 주는 것을 들으며, 나도 월부인들과 만나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경력단절의 기간 동안 생긴 부채를 상환하면서 생활을 하는 시기라 종잣돈도 없어서 그냥 시청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내집마련 기초반을 알게 되고 다행히 수입도 생겨서 이참에 내집마련을 해 보고자 월부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열반스쿨에 대해 알게 되었고, 종잣돈이 없는 현재 나의 상황에서 열기반 강의의 필요성을 느끼고 듣게 되었습니다.

너바나님의 첫 주 강의를 들으며, 너무나 어리석었던 지난 날이 생각나서 자괴감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50대 중반에 은퇴 시기가 몇 년 남지 않은 상황에서 그래도 이런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되었다는 것에 감사했습니다.

진짜 위기란 현재가 위기인 줄 알면서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라는데,

다행이도 열반스쿨에 들어와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감사합니다.

이제 나는 월부에서 제대로 배워서 투자자로 은퇴 이후 제2의 직업으로 가져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현재 준비된 것도 없고, 나이도 많지만, 저의 아이들이 모두 직장을 다니고 있고, 저축을 할 수 있는 상황이니,

조급함을 버리고 너바다님의 말씀대로 배우고 익히며 상황에 맞는 투자를 해 나간다면


나에게도 희망이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문제를 알게 해 주시고 해결 방법까지 알려주시는 열반스쿨에 들어와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앞으로의 강의가 너무나 기대됩니다.


댓글


비해피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