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참여가능했던 조모임 좋았습니다. 분임 직후 바로 참여라 복기가 더 잘 되었던 것 같습니다.
생활권 순위에 정답은 없지만 조원분들과의 대화에서 내가 미처 보지 못했던 부분이라던지, 각자의 상황에 맞게 판단하는 것도 다 의미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미처 생각지 못했던 의견은 다음 주 단임에서 한번 더 느끼고 오면 좋을 것이고, 분위기 임장답게 오늘은 환경과 거주하고 싶은 이유, 경사 및 상권 등 큰 덩어리들에 대한, 즉 숲을 훑고 온 것 같았습니다. 물론 아직도 헷갈리고 금액과 지역을 비교했을 때 이 가격이 맞는건지, 비싼건 아닌지, 저렴한 건지 의문점이 많았지만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 이유, 즉 선호도를 중심으로 두고 단지임장을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조모임때 강의 후기도 이야기 했는데, 어려운 부분에 공감도 하고 현실적인 고민들도 비슷한 부분이 있었고, 강의를 통해 배워가는 느낌이 있어 좋았습니다.
1주차로 시작하여 앞으로 4주차까지 긴 여정이 있지만,
각자의 상황에 맞추어 생각을 이야기하고, 같이 으쌰하는 기분으로 좋은 에너지를 나눈다면 마지막에는 정말 내집마련 중급반, 좋은 사람들과 좋은 시간을 교류했구나.
쉽지는 않았지만, 남는 것이 분명히 있구나. 라는 생각을 가질 듯 합니다.
항상. 열심히, 최선을 다해 지내는 조원 모두에게 화이팅을 외칩니다^^
댓글
함께하니 배움도 즐거움도 두배인것 같아요!! 단지임장때 꼭 뵐게요~~~ 유자인님 수고 많으셨어요!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