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아이를 갖기 위해 휴직한 기간동안 부동산에 대한 책을 열심히 읽었습니다. 그때 읽었던 책 중에 너바나님의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가 있었죠. 월급쟁이를 탈피하고 싶다는 내마음의 소리를 깨달으며 감명깊게 읽고 고이 덮어두었습니다.
- 2017년, 아이를 갖게 되어 그나마 읽던 책도 못읽게 되면서 나의 관심은 부동산에서 육아로 자연스레 흘러갑니다.
- 워킹맘으로의 치열한 하루하루의 시간이 흘러..
- 2023년, 아이의 초등학교 진학을 위해 보다 좋은 환경의 아파트로 전세들어오면서 다시 부동산에 대해 관심이 생겼습니다. 남편만 믿고 지나온 13년이란 세월동안 여전히 전세를 전전하며 변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한탄으로 내가 직접 움직이지 않으면 안되겠다라는 생각을 하기 시작합니다.
- 2024년, 예전처럼 책도 읽고 유튜브도 보면서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너나위님이라는 존재를 알게되며 충격에 휩싸입니다. 몇년 전, 너나위님도 나도 너바나님의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라는 같은 책을 읽었으나, 현재 너나위님라는 사람은 엄청난 자산가가 되어있고, 난 그때와 다를 바 없이 여전히 전세를 전전하는 월급쟁이로 내집한채 갖고 싶은게 희망사항이라니..
- 2025년, 변화하고자 결심합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건 공부밖에 없다. 일단 해보자. 당장 할 수 있는 강의라도 들어보자. 바로 내집마련 중급반 강의를 등록합니다. 내가 보기에 엄청 위대해 보이는 너나위.. 나와 다른 길을 걸었던 너나위님의 강의를 들어보면서 내가 그동안 막연하게 생각했던 ‘내집마련이 멀지만은 않겠구나’라는 생각에 혼자 조용히 들떠있는 중입니다.
- 1강에서는 구체적으로 내 예산을 산출해보고 나에게 맞는 대출을 알아보며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내집마련 예산을 구체적으로 정리하고 확정할 수 있습니다. (영끌의 기준이 무엇인가..에 대한 해답을 찾음)
- 분임(분위기 임장)을 통해 내가 원하는 지역을 직접 돌아보며 내가 생각하지 못하는 부분을 조원들과 함께 공유해볼 수 있습니다.
- 확정된 내 예산을 갖고 아파트 리스트업을 하면서 내가 지금까지 생각했던 지역 뿐 아니라 더 좋은 지역으로의 내집마련도 가능하겠구나.라는 가능성도 보게됩니다.
다음 강의도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앞으로 변화할 내 자신도 우리의 미래도, 엄청나게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