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71기 애플망고]

  • 23.12.11


나이가 들어가고 있지만, 현실에 안주하며 그저 해맑게 살아가고 있었던 유부입니다. 워낙 속이 좋아서 저와 제 가족만 잘 지내면 된다고 생각하며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30대 후반, 마련해 놓은 집 없이 전세로 지내며 말이죠.


그래도 이제 내 집은 하나 가지고 살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하던 중, 우연히 월부 유튜브 채널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썸네일에 관심 있는 문구가 보이면 클릭해서 보는 정도였는데, 보면 볼 수록 슬슬 조금씩 뭔가 현실을 깨닫게 되고 정신을 차려 갔던거죠..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 뭘 모르고 덤비면 안되겠구나 하는 위기감이 들었어요, 그리고 최근 제게 있었던 어떤 일로 부부의 노후와 부모님의 노후 등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하게 되는 시간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찾아보고 고민해 보니, 제가 지금까지 너무 대책 없이, 아무것도 모르고 살았더라구요. 모르면 지금부터라도 알아가면 된다! 는 생각으로 열반스쿨 기초강의를 신청하였습니다. 내가 부동산 인강을 들을 줄은 몰랐다!!! 하며 말이죠. 너바나님의 1강 강의 정말 잘 들었습니다. 1강에서 제대로 현타를 맞았고, 동시에 의욕을 불태우게 되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강의 듣기 전에는 조급해서 미칠 것 같았는데 강의 들으니 오히려 마음이 좀 차분해지네요, 직업 투자자라는 마음을 가지고 길게 보라는 메세지가 도움이 됩니다. 제 태도 중 지금 바로 필요한 것은 습관 만들기인 것 같더라구요. 목실감과 시간가계부를 끄적이는 것 부터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아!! 비전보드도 함께요!!


습관 만들기 역시 만들기 참 어렵겠지만 정말 뭔가 오랜만에 챌린지 하는 것 같아서 두근대요. 개인 적으로 제일 최근에 한 챌린지가 독서습관 들이기였는데, 습관을 잘 들인 상태에서 월부를 만나서 더 다행인 것 같기도 합니다 :-) (생각보다 권장도서가 많더라구요! ㅎㅎ)


앞으로의 강의 정말 기대되고, 장거리인 만큼 조급한 마음을 줄이고, 대신 꾸준하게! 끈덕지게 해보려고 합니다. 조모임으로 신청하려던거 품절이라 못했는데 ㅜ.ㅜ 왜 조모임 강의로 하라는 건지도 알 것 같네요! 더욱 아쉽! 외롭긴하겠지만 열심히하겠습니다! 화이팅~


댓글


애플망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