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7월 돈버는 독서모임 -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독서리더, 독서멘토

※ 과제 가이드를 참고하여 독서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독서 후기 기준에 맞지 않는 과제 제출 시 과제 제출이 미인정 되며, 참여가 불가합니다.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저는 "울창한 숲을 이루고 싶은 새싹입니다" 라고 늘 월부에서 소개를 하고있습니다. 씨앗을 심고 나무가 되어 숲이 되어가는 과정이 부를 이루는 과정으로 생각을 했었기 때문입니다.
이번 “부자의 언어”는 부자가된 정원사의 이야기를 어떻게 울창한 정원사가 되었는지 비교하면서 설명해주어서 쉽게 와닿았단것 같습니다.
이미 월부 수많은 강의에서 배웠던 “부를 이루려면 어떻게 얼마나 많은 노력을 투입하고 기다려야하는지”에 대해서 정원을 이뤄가 과정과 상당히 비슷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시간 관리와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부로가는 성공의 열쇄라는점!
부자가 되신분들의 저서를 읽어보면 공통적으로 말씀주신 내용들이 이 책에 모두 담겨있었습니다.
주요하게 이 3가지 누구나 다 알고있지만 실천하기 어렵다는것
책을 읽으면서 수많은 페이지를 접었는데 그중에서 첫번째는 116page의 “저항”
월부환경에 있음에 감사한 하루다. 오늘도 과제 종료 1시간 전인데 이렇게 독후감을 쓰게하는 마법^___^
안켠쓴!!!!! 강의도 듣기 싫고 과제도 하기 싫은데 놀이터에서 오는 사람들의 강의 후기, 과제 후기 그리고 매번 나의 멱살을 끌고 가주는 독려 문자들 막상 앉아서 강의를 수강하고 과제를 하면 시간은 순식간에 흐르고 또 재미도있다.
일단 그냥 시작하는것 이게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 요즘이다. 월부환경을 벗어나지 말자!
임신중이지만 다음달도 정규강의 수강하자! 기존처럼 200%는 못하더라도 100%는 하게되는 마법이 일어난다.
두번째는 121page의 “생산성”
열반스쿨기초반에서 했던 과제들과 목실감이 떠오르는 구절이였다. 이부분은 알고있었는데 왜 부자들이 하는 행동을 낵나 따라하지 않았지? 라는 바보같은 생각이 들었다. 마침 재테기 3주차 과제가 목실감인데 다시!!!! 목실감을 작성해야겠다.
비록 지금은 임신중이라 남들보다는 느릴것이다. 그치만 지금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을 지나고 있기때문에 조급해하지 말고 월부환경에 10년 있으면 저절로 부자가 되어있을것이다! 위의 두가지 꾸준히 해가자.
✅ 나에게 적용할 점
댓글
안녕하세요 새싹27님!! 돈독모에서 함께 만날 뮈리라고 합니다! 새싹님도 임신 중이시군요! 저도 10주차입니다 ㅎㅎ 임산부 동료 너무 반가워요! 우리 내일 즐거운 독서모임 가져요 ^-^ 오늘 오후도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새싹27님~ 뮈리님께서 먼저 팔로우해주셔서, 뮈리님 후기 읽다가, 새싹님 댓글보고 이까지 오게되었습니다!ㅎㅎ 두분다 임신중이신데, 너무 대단하시네요! 후기 보며 공감되는 부분이 많은데, 특히 과제종료 1시간 전에 후기 썼다는 게.. 가장 공감됩니다(제 이야기거든요ㅋㅋ). 내일 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