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월부에 가입한지도 얼마 안 되었고, 글 써보기는 처음인 가짜백수입니다.
일단 강의 들으며 느낀 점부터 적겠습니다.
월부에 오게 된 계기는 일단 친구의 추천입니다. 항상 우리 돈 많이 벌어서 인생 후반기 편하게 살자 하고 이야기하는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가 “제발 이거 딱 한번만 들어봐. 다른 친구들 같으면 강의료 자체도 한푼 두푼은 아니고, 또 같이 부자 되고 싶은 마음 없어서 추천 못했는데, 너랑은 같이 부자 되고 싶어서 추천하는 거야.”라며 강력 추천해서 믿고 시작했습니다.
저도 원래는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만 있었지, 사실은 공부도 많이 안하는 게으름뱅이였습니다. 그렇게 살다가 이렇게 해서는 평생 이정도로 살다가(아니면 내 선배처럼 살다가) 나중엔 금전적 문제로 허덕이겠구나. 깨닫고 뭔가를 해야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마침 친구에게서 세이노의 가르침을 추천받아 읽고 “정신 차려라” 라는 뜻의 700페이지 책으로 두드려 맞은 뒤 이 강의도 접하게 되었는데, 이 강의도 4시간에 걸쳐 “정신 차리고 공부와 투자를 당장 시작해!”라고 두드려 맞은 것 같았습니다.
들으면서도 내가 돈이 얼마 없는데 부동산 투자를? 이라는 생각이 끊임없이 들었다가, 또 이렇게 설명 해주시는 대로 듣고, 공부하면 되겠구나! 이런 생각이 반복, 교차해서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대로 아무것도 안하면 결국엔 보통 거지가 될 것이고, 공부 및 투자를 하게 된다면 대박 아니면 쪽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대로 공부만 한다면 대박이 될 확률이 더 높겠죠? 아무튼 이왕 이렇게 40만 원가량 투자해 시작한 공부, 제대로 해봐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해준 강의였습니다.
벤치마킹 할 점이라고 느꼈던 부분 첫강의임에도 많았습니다.
일단 부자를 벤치마킹 했던 것! 이 자체도 벤치마킹해야 하는 점이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하지 않으면 저는 계속 이 상태로 살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금전관리 및 돈에 관한 책을 많이 읽고 공부하기, 통장 쪼개서 돈 관리하기, 지출 줄이고 종자돈 모으는 마인드 세팅, 일의 우선순위를 세우는 법, 시간 가계부 등도 벤치마킹 해야 하는 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강의 들으면서 진짜 부자가 되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돈 걱정 없이 살아보고 싶고, 나의 선택에 대해 자신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강부터는 1강보다 더 열정적으로 임해보겠습니다.
댓글
백수님 강의 들으시며 느낀 것이 정말 많으셨던 것 같아요~ 열반기초반 강의는 재수강을 하는 제게도 정말 단계별로 보이고 들리는 것이 다르더라구용 마치 월부투자의 바이블 같은 느낌이랄까요^^ (TMI 맞습니당) 백수님 좋은 동료로 계속 함께 했으면 좋겠어요 응원하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