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웰씽킹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16조 활기찬다람쥐]

  • 23.12.12

STEP1. 책의 개요

내가 읽은 책의 개요를 간단하게 작성해보세요

1. 책 제목: 웰씽킹

2. 저자 및 출판사: 켈리 최 / 다산북스

3. 읽은 날짜: 2023.12.11

4. 총점 (10점 만점): 8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몇 가지 핵심 키워드와 함께 내가 책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요약해보세요

#확언 #무의식 #박애주의

나는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확언하는 습관을 갖을 것이다. 크게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무의식을 잘 통제하여 긍정적인 마음으로 꽉 채워 무의식이 계속 일하도록 설정하였고, 나만을 위해서 보다는 우리를 위하는 자세를 가지고 있었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새롭게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1. 꿈을 현실로 만드는 데에는 10%의 의식과 90%의 무의식이 작용한다. 대성한 사람들은 이미 이 방법을 실천하고 있다.

2. 위대한 성공은 사람을 위하는 마음에서 비롯된다.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박애 정신이 강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3. 믿겨서 믿는 것이 아니라, 믿으니까 믿는 것이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1. 술 끊기

2. 잠들기 직전 10분과 아침 눈뜰 때 10분에 이때 내가 이루고 싶은 것을 반복해서 말하기

3. 상대의 기분 나쁜 언행을 선한 의도라고 생각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적어보세요

(P. 57) 술을 마시지 않겠다는 원칙이 특별한 건 아니다. 하지만 술을 끊은 덕분에 많은 시간을 확보할 수 있었고, 보다 명료한 정신으로 내가 해야 할 일에 열정을 쏟을 수 있었다.

(p. 105) 대서양 횡단은 새로운 삶의 항로를 개척한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다. 그 후 평생 돈만 좇았다면 알 수 없었을, 인간으로서 가장 본질적인 삶을 살고 있다. 그 본질은 동행이며 나눔이다.

(p. 129) 돈의 입장에서 볼 때, 자신을 거저 얻으려는 자와 진정성 있게 다가오는 자 중에서 누구에게 마음의 문을 열겠는가. 당연히 후자를 택할 것이다. 자신을 단지 생존의 도구 정도로 치부하는 자와 가치를 알아주는 자 중에서 누구를 택하겠는가.

(p. 155) 목표 성취에서 가장 어려운 점은 진정한 결단을 내리는 일이다. 어떻게 할 것인지, 과연 내가 해낼 수 있을지 걱정하면서 시간을 허비하지 마라. 크게 대성한 사람들은 가치 체계가 확실하고 인생의 목표가 명확했다. 그래서 일단 결단하면 행동으로 옮겼다. 결단을 내리는 것 자체가 일종의 행동임을 명심하라.

(P. 170) 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가장 본질적인 방법으로 믿겨서 믿는 것이 아니라, 믿으니까 믿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P. 187) 꿈을 현실로 만드는 데에는 10%의 의식과 90%의 무의식이 작용한다. 10%의 의식으로 내가 통제할 수 있는 일들을 시도했고, 나머지 90%의 무의식은 내 꿈을 위해 자동으로 일하도록 지시했다. 무의식은 의식이 몽롱한 상태에서 활발하게 일한다. 즉, 잠들기 직전의 10분, 그리고 아침의 눈뜰 때의 10분 정도가 무의식의 시간이다. 이때 내가 이루고 싶은 것을 100번쯤 반복해서 말하는데, 이것을 100일 이상 반복한다. 이렇게 무의식을 훈련시키면 당신의 꿈이 믿음이 되고, 믿음은 곧 신념이 된다.

(P. 192) 나무늘보처럼 천천히 포기할 마음을 가져야 한다. 왜냐하면 중요한 순간에 다시 뜨거운 마음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잠재의식의 힘을 이용해 아주 즐겁게 꿈을 향해 가야 한다.

(P. 242) “아이들은 자기 행동에 따른 책임을 배워야 합니다.” 만약 공부를 게을리해서 학교에 돌아갔을 때 유급하게 되면 아이들이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하지 못하거나 정상적으로 도달해야 할 커리큘럼을 배우지 못한다면, 이를 통해 책임을 배울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P. 263) 당신을 비난하거나 차별하는 사람과 공생하려는 자세로 유리한 결과를 이끌어내야 한다. 상대방의 언행을 일단 선한 의도로 받아들이면, 그 사람을 진심으로 이해하려는 마음이 생긴다. 그리고 이러한 태도는 상대방의 행동을 바꾸게 만든다.

(P. 270) 우리는 직업을 통해 꿈과 가까워진다. 더 나아가 직업으로 우리가 행하고자 하는 인생의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좋은 직업이란 경제적 자립은 물론이고 명예롭고 사람을 살리는 일이자 지구와 자연을 보호하는 일이어야 한다. 나와 가정뿐만 아니라 사회적 기여를 할 때 비로소 사람은 자기 존재의 가치를 깨달을 수 있다.

(P. 306) 위대한 성공은 사람을 위하는 마음에서 비롯된다.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박애정신이 강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댓글


활기찬다람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