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기 87기 84조 세라핀] 1주차 강의 후기 - 생각한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 25.06.08

열반스쿨 기초반 - 소액으로 직장인이 10억 달성하는 법

 

 

📘 열기 87기 세라핀의 부동산 강의 후기

안녕하세요, 열기 87기 세라핀입니다 😊

평소 재테크와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유튜브를 통해 조금씩 공부해오다가, 자연스럽게 ‘월부’를 알게 되었습니다.
결혼을 앞두고 부동산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던 시기에, "이제는 본격적으로 공부해봐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고,
남자친구를 열정적으로(!) 설득한 끝에 함께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 너바나님의 1주차 강의에서 가장 기억에 남은 것들

강의에서 배운 것이 너무 많았지만, 그 중에서도 제 마음속에 깊이 박힌 핵심들을 공유해볼게요.

 

1️⃣ “부동산도 고3처럼 공부해야 한다”

처음엔 하루 한두 시간씩만 공부하면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어요.
그런데 너바나님께서 "부동산도 고3처럼 제대로 공부해야 한다"고 강조하신 말씀을 듣고, 큰 울림이 있었습니다.
저 스스로도 생각하게 되었어요. ‘내가 사는 것 중 가장 비싼 걸 사는 건데, 확실히 공부하고 사지 않으면 후회하겠다’는 깨달음을 얻으면서 마음가짐부터 다잡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2️⃣ “매매가는 20~40% 떨어질 수 있지만, 전세가 이하로는 잘 떨어지지 않는다”

주식으로 소액 투자를 하며 수익도 냈지만, 반대로 상상 이상으로 떨어진 종목도 있었어요.
‘부동산도 그렇게 폭락하면 어쩌지?’라는 불안감이 컸는데,

“부동산 매매가는 떨어져도 전세가 이하로는 거의 안 떨어진다”는 말을 듣고 한결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3️⃣ “조금 덜 벌더라도, 덜 잃고 안정적인 수익이 나는 것을 고르자”

예전에는 ‘인생은 한방’이라는 마인드가 조금 있었습니다 😂
하지만 이번 강의를 들으며 ‘큰 욕심보다는 안전한 수익, 잃지 않는 투자’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달았습니다.

 

4️⃣“분산투자? 월 1,000만 저축하거나 100억 자산가가 아니라면, 하나에 집중하자”

그동안은 주식과 부동산에 분산투자를 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현재 내 자산 규모에서 이것저것 나눠 투자하면 결국 아무것도 되지 않는다는 현실적인 조언에 눈이 번쩍 뜨였습니다.

 

5️⃣ “맞벌이 & 퇴직을 늦출수록 유리하다”

사실 저는, 어느 정도 수익이 생기면 남자친구(미래의 남편)에게 퇴직을 권하고 

그가 좋아하는 일을 하게 해주고 싶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서로 함께 꾸준히 벌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그 이후를 꿈꾸는 것이 더 현실적인 계획이라는 걸 배웠습니다. (오빠 미안... 😅)

 

6️⃣ “나이대에 따라 투자 전략도 달라야 한다”

부동산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부모님과 가끔 부동산 투자에 대해 대화할 때가 있었는데,
30대인 나와 60대인 부모님의 투자 방식이 달라야 한다는 사실은 생각도 못 했었어요.
앞으로는 더 많이 공부해서 부모님께 맞는 방향을 안내해드리고 싶습니다.

 

 

💙 강의를 들으며 좋았던 점

 

사실 저에게 가장 큰 고민은, 

부동산이나 재테크에 전혀 관심이 없던 남자친구와 미래에 대해 대화하는 일이 쉽지 않았다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먼저 관심을 갖고 공부하려 해도, 대화가 잘 이어지지 않으니 답답함도 있었고요.

그러던 중 ‘전문가의 말이라면 들어보려 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정말 열정을 다해(!) 남자친구를 설득해서 함께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1주차 강의만 들었을 뿐인데 남자친구의 반응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강의 내용을 저에게 설명해주기도 하고, 궁금한 점은 먼저 질문해오기도 하더라고요.
심지어 과제도 저보다 먼저 마치고, 강의 완강도 저보다 빠르게 했어요! 😂
평소에 독서를 정말 싫어하던 사람이, 너바나님이 추천하신 책도 읽어보겠다고 하니… 

저로서는 정말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

 

물론 저도 강의를 통해 많은 걸 배우고 있지만,
이번 강의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남자친구의 변화된 모습입니다.
그리고 그 변화 덕분에, 이제는 "같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다는 것, 그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세라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