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중 45기 독서로 실력6성! 투자로 9o!go하조 Now애미] 독서 후기 :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 25.06.09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 저자 및 출판사: 너나위/ RHK

3. 읽은 날짜: 2025.06.07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5. 투자자의 이유부터 투자의 방향과 태도 첫장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새기고 싶은 말들로 가득차있음. 

STEP2. 책에서 본 것  

[1장. Why 왜 투자를 해야하는가? ]

64p. 투자의 이유 : 투자의 제1목표가 부자가 아닌, 노후 준비라는 관점에서 바라본다면, 투자는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아니라, 꼭 필요한 것이 된다. 

[2장. DIRECTION 당신과 돈이 가야할 방향 ]

72p. 돈을 버는 두 가지 방식 :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시간을 직접 투입하지 않아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다. .

82p. 직장에 다니면서 모을 수 있는 돈을 최대한 확보하는 동시에, 그 돈을 소비 자산이 아닌 생산 자산을 사는데 써야 한다. 

[3장. WHAT 평범한 직장인도 얻을 수 있는 성과]

119p. 부동산은 입지, 투자는 관계 : 중개인과의 관계가 투자 결과에 미치는 영향 또한 작지 않다는 것이다. 투자를 하면서 모든 일은 결국 사람끼리 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130p. 당신이 부동산 투자를 통해 좋은 성과를내고 싶다면, 부동산의 가치를 볼 줄 아는 안목을 갖춰야 한다. 문제는 그 가치가 쉽게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며, 그래서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136p. 나는 무엇을 줄 수 있는가 : 협상의 기본은 주는 것에 있다. 내가 상대에게 무엇을 줄 수 있느냐에 따라 원하는 것을 얻는냐 얻지 못하느냐가 결정된다. 

161p.아는 지역을 늘린 다는 것 : 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온다'라는 말은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아는 지역이 많아야 투자시점에 보다 빨리 자신 있게 실행할 수 있다’ 라는 의미

[4장. CONCEPT 성공 투자를 위한 필수지식]

187p.  No 짠돌이 : 나는 이러한 작은 변화가 과거와 다른 삶을 만드는 씨앗이 된다고 생각한다. 

191p. 돈은 없지 않다 :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실력이 뒷받침된 후에야 비로소 돈을 만들 자격이 생긴다는 걸 기억하라. 

243p.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 공든 탑이 한번에 무너질 수 있다. 이것이 시세차익형 전세투자자에게 도래할 수 있는 리스크의 실체다. 

[5장. HOW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투자 매뉴얼]

264p. 나는 부동산 시장의 커다란 움직임은 근본적으로 수요와 공급이 만든다고 생각한다. 또한 부동산 시세 기울기의 급격하거나 완만한 변화는 시작에 참가하는 사람들의 수가 큰 영향을 미치고, 시장 참여자의 수는 곧 전반적인 분위기. 즉 대중들의 심리에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280p. 이러한 경험의 축적을 통해 투자의 결과도 점점 더 좋아졌다. 인내심을 가지고 아는 지역을 늘려갈수록 머릿속엔 투자할 수 이는 후보지가 늘어난다. 그리고 이는 머지않아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당신의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 

 297p. 지역주민 처럼: 그 동네에 뭐가 있고 분위기는 어떤지를 현지인보다 더 잘 숙지하는 것. 

[6장. MIND 당신의 돈 그릇을 키우고 싶다면]

334p.조급함 버리기 : 준비하고 있으면 결국 기회가 당신을 찾아온다. 잘 준비하고 투자한다면, 지금은 저만치 앞서가는 것처럼 보이는 이들도 결국 한 지점에서 만날 수 있다. 당신이 지금'그래 이거야!를 외치며 충만해진 상태라면, 이것이 조급함으로 둔갑하는 순간을 경계하라. 

340p. 꾸쭌한>실행>결심 : 당신의 주변에 당신과 비슷한 생각과 목표를 가진사람들을 두라.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왜 내가 투자를 시작했을까?” 불안한 노후, 예측할 수 없는 미래.
그 두려움 앞에서 스스로 선택한 길이었는데, 어느새 ‘투자’라는 행위 자체에 매몰되어
가장 근본적인 목적과 방향을 놓치고 있었음을 깨달았다.

‘부자 되기’라는 표면적 목표에 시선을 빼앗긴 나머지
“나는 무엇을 위해 이 길을 걷는가”라는 본질적인 질문은 어느 순간부터 뒤로 밀려나 있었던 것이다.

책 곳곳에는 현실적인 투자 지침과 더불어투자자로서 반드시 가져야 할 ‘태도’와 ‘철학’이 담겨 있었다.
읽다 보니, 지난 1년여 간 내가 쌓아온 지식과 경험들이 이미 이 책 안에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는 걸 새삼 느꼈다.

그런데도 중요한 건, 그 배운 것들을 나는 실제로 실행에 옮겼는가?스스로에게 그렇게 물었을 때,

쉽게 “그렇다”고 말할 수 없었다는 점이다.

임장과 임보도 마찬가지였다.‘왜’ 해야 하는지 이해하지 못한 채 형식적으로만 따라 하고 있었다.
그저 “이건 해야 하는 거니까”라는 막연한 의무감 속에서 움직이던 비의식적 투자자의 모습이었다.

책 속 선배 투자자 너나위님은 시간과 경험으로 원칙을 증명해냈다.
부딪히고, 실패하고, 복기하며 투자자의 기준을 몸에 새겼다.

나 역시 그 경험을 레버리지할 수 있음에도,
확신을 갖지 못하고 제대로 행하지 못하고 있음을 반성한다. 
배운 것을 믿고, 적극적으로 행동해야겠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투자 목적을 글로 써보고, 정기적으로 점검해보기.

◆지출통제 : 월급의 일부를 투자 재원으로 정기 적립하기.

◆조급함 내려놓기 

◆최고인 사람들과 함께가기 ( 먼저 주변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334p. 조급함 버리기 : 준비하고 있으면 결국 기회가 당신을 찾아온다. 잘 준비하고 투자한다면, 지금은 저만치 앞서가는 것처럼 보이는 이들도 결국 한 지점에서 만날 수 있다. 당신이 지금'그래 이거야!를 외치며 충만해진 상태라면, 이것이 조급함으로 둔갑하는 순간을 경계하라.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Now애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