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켈러/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5.06.7~06.09
4. 총점 (10점 만점): 10/10점
성공한 삶 이를 위해선 쓸데없는 것을 버리고 중요한 한가지만을 하는 것.
Stop everything do the one thing.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65page 멀티태스킹은 그저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망칠 기회에 지나지 않는다.
67page 이것은 삶의 방식이 아니라 삶의 ‘허상’이다. 사실 멀티태스킹은 효과적이지도 않다. 성과가 모든 걸 말해 주는 이 세상에서 멀티태스킹은 언제나 당신을 실망시킬 것이다.
=> 현대 사회에서 동시에 여러 업무를 빠르게 처리한다는 것은 생산성을 높이는데 중요한 부분을 생각해왔다. 그러면서 멀티 태스킹은 동시에 여러가지 일을 하는 것이니 속도 측면에서 효율적인 것 처럼 보였고, 그 능력이 없는 나로썬 아쉬웠다. 그 능력을 키워보려고 노력해 본적도 있었지만 이 모든 것이 허상임을 깨달았다.
91page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세이렌의 유혹을 뿌리치기 위해 돛대에 자신을 묶으라고 한 오디세우스는 자신의 의지력이 얼마나 약한지 잘 알고 있었다.
96Page 의지력은 이처럼 중요하기에 우리는 그것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 두어야 한다.
97page 의지력의 수명은 정해져 있다.
104page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으로 처리해야 한다.
=> 간혹 정신력이 몸을 지배한다. 정신력 모든 것을 이겨 낼 수 있다는 말들을 어릴 때 부터 들어왔었다. 그러면서 내가 포기한다고하면 정신력이 약하다는 핀잔을 받았었고, 나 또한 이런 내 모습에 자책을 많이 했었다. 하지만 이젠 받아들인다. 현재 나는 내 의지력이 한계가 있다는 것을 받아들임으로써 내 의지력은 유한하고 집중력이 강할 때 중요한 한가지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마음속에 새긴다.
279Page 홀로 성공하는 사람도 없고, 홀로 실패하는 사람도 없다. 주변 사람들에게 관심을 기울여라.
=> 어떠한 걸 마음 먹고 시작을 하다보면 물어본적도 없었지만 “너 그거 언제까지 하나 보자.”, “아이 낳으면 언제까지 운동할 수 있냐 한번 보자” 이런 말들을 듣곤 했었다.
그 때 난 속으로 ‘당신이 못한다고 남들도 못한다는 생각을 하지마라’라고 생각하며, 거기서 그 사람과의 한계를 두었다.
아침 운동이 바로 그 예이다. 아이 태어나기 전에 많은 주변분들께서 많이 힘들 것이며, 하고 싶은 것들 한개도 못한다고 미리 많이 해두라고 했었다.
225page 시간 확보 : 중요한 시간을 미리 정해 두면 절대로 부족하지 않다. 이는 시간을 일의 중심에 두는 매우 결과지향적인 방식이다. 해야할 일은 반드시 끝나도록 만드는 방법이기도 하다.
그러면서 운동은 절대 못할 것이라고 했었는데.. 아니다. 낭비하는 시간을 줄이고 집중하면 운동 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었다.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122page 우선순위와 균형은 함께 할 수 없다. (중략) 우선순위에 따라 행동하면 자동적으로 균형에서 벗어나 어느 하나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된다.
189page 우리 삶에는 ‘단 하나’ 를 실행에 옮기고 탁월한 성과를 올리는데 필요한 간단한 공식 세가지 요소 ‘목적의식’ , ‘우선순위’, ‘생산성’이다.
=> 나도 한때는 명확한 목적의식을 가지고 살았던 적이 있었다. 살아오면서 분명한 목적의식이 사라지고, 목적의식이 없으니 우선순위도 사라지면서 마지막으론 생산성도 사라졌다. 그렇게 회사에서도 회사 밖의 삶에서도 그냥 떠도는 삶을 살았다.
지금은 뚜렷한 목적의식, One thing이 있다. 세상을 바꾼다는 원대한 목표 보단 안정적인 우리 가족의 노후 준비. 내 아이 츄아가 이 세상에서 자립할 수 있을 때까지 도와주고 내 생에 다할 때까지 그 아이에 비빌 언덕이 되는 것.
이를 위해 우선순위(가족> 투자> 회사> 친구)가 정해지고, 이를 통해 높은 생산성도 기대해 본다.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138page 크게 생각하고 크게 살아야만 자신의 삶과 일에서 진짜 잠재력을 경험할 수 있다.
211Page ‘현재에 근거한 목표설정’ 이라는 필터로 미래의 목표를 정하고, (중략) 마트료시카 인형처럼 당신이 지금 당장 해야할 ‘단 하나’가 오늘 해야 할 ‘단 하나’ 속에 들어 있고, 이것은 다시 이번 주에 해야 할 ‘단 하나’ 안에 …계속 이어진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렇게 작은 것이 합쳐지고 더해져 결국 큰 것을 만들어 낸다.
=> 나도 순간 크게 생각해야 한다는 것으로 시스템 투자를 고민하다. 정신 차려보니 2채까지만 할 지 3채 이상까지 할 지 고민을 하고 있었다. 집 1채도 없는데 말이다. 이 것 관련해서 너나위님께서 내마 시리즈 중 1 강의에서 나와 비슷한 고민을 하는 분들에게 답을 주신 적이 있다. 사람들이 바로 2채, 3채를 구매해서 투자를 시작할 수 있다고 착각한다고, 3채던 4채이던 간에 결국 처음엔 1채를 사는 것이라고.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