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월급쟁이 부자들, 다시 돌아보는 기본 개념

  • 25.06.09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 저자 및 출판사: 너나위 (주)알에이치코리아

3. 읽은 날짜: 2025. 6. 7

4. 총점 (10점 만점): 9.9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부동산은 인류 역사상 단 한순간도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잃어본 적이 없다.

그렇기에 이런 부동산의 본 모습을 똑바로 보지 못한다면, 결국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내몰릴 수 밖에 없다. 그저 내 생각이나 주장이 아니다. 역사가 말해주는 실제이자 현실이다.

 

내 소유의 집을 마련하는 데 임차인으로부터 4억 2,000만 원을 빌리면서도 그에 대한 이자를 지급할 필요가 없다. 그저 나는 임차인이 2년 동안 그 집에 집에 편히 머무르는 데 필요한 서비스만 제공하면 된다. 

 

대안이 있는 사람은 급할 것이 없다. 투자를 할 수 있는 지역과 물건을 얼마나 아느냐에 따라 그 결과 역시 달라진다. 이것이 안 되면 저것, 저것이 안 되면 다른 것을 택하면 된다.

 

처음부터 가급적 팔지 않을 가치 있는 부동산을 매입해야 한다. 동시에 바로 2년 뒤가 아닌 10년 뒤를 바라보는, 즉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투자에 접근해야 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지난해 말부터 무언가에 홀리듯 책을 읽고, 부자에 대해 고민하고, 우연히 어쩌면 여러 차례 흘려 보았던 광고를 접하고 들었던 월부의 첫 강의는 ‘부동산이 처음이라면? 돈이 일하게 만드는 너나위의 투자 원칙’이었다. 

 

시장에 떠밀리듯 전세에서 매매로 살아 오긴 했지만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는 딱히 긍정적인 인식은 아니었던 입장에서 강의 내용은 신선하고 충격적이기도 했기에 너나위라는 사람에 대해서 궁금했고, 자연스럽게 책에도 관심이 많이 갔다. 

 

당시 추천 받은 책들이 많아서 우선 순위로 두진 못하고, 월부 강의를 들으며 간접적으로 책에 대한 내용도 많이 접하게 되며 차일 피일 미루다 이번에 읽게 되었는데 오히려 강의를 몇 차례 수강하고 읽어서인지 뭔가 이해도 되고 와 닿는 부분이 많았다. 

 

아직 부린이이고 매번 강의들을 들으며 새로운 내용들을 배우지만 나중에 투자를 하게 된다면 가장 먼저 읽고 결정을 해야하지 않을까 싶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너나위 님이 자신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독자들을 생각하며 가장 기본적이고 정석으로 작성한 책이 아닐까?!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절대 무너지지 않을 리스크 관리법. 가장 마음 깊이 새겨둬야 할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첫째. 처음부터 전세가 하락에 대한 우려가 적은 물건에 투자한다.

둘째. 신규 주택 입주 물량이 예정된 곳이라면 신중하게 접근한다.

셋째. 마이너스 통장이나 신용대출 등으로 현금을 확보한다.

넷째. 세제 혜택 등을 위해 매입하는 물건을 임대용으로 등록하는 임대사업자라 해도, 매도해 현금화가 가능한 투자 물건을 한 두개 정도는 남겨둔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깍는 만큼이 하루 일당!

 

도 인상 깊었지만,

 

몸이 힘들어 조금이라도 흐트러진 것 같은 때는 스스로 다그쳤다. “지금 뭐 하고 있는 거야! 이게 배우는 사람의 자세야?” 하면서,,,

 

라는 대목이 뭔가 느껴지게 하는 울림이 있었다.

 

그렇게 열심히 하면서도 배우는 자세를 끝까지 놓지 않고,

정말 끝을 보겠다는 너나위 님의 열정이 느껴져 좋았다.

 

오늘도 흐트러지는 마음을 다잡아 보며!

“지금 뭐 하고 있는 거야! 이게 배우는 사람의 자세야?”

 


댓글


해피부 케이트
25. 06. 10. 07:20

투자자로 생활하면서 정말 주기적으로 읽어줘야 하는 책인 거 같아요. 육삼에프님 화이팅입니다~!!

튼튼2
25. 06. 10. 14:17

"지금 뭐하고 있는거야!?" X "잘하고 있으십니다!! 육삼에프님^^"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