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선착순 마감]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그간 서울 집값이 오르는 걸 보면서 ‘설마 여기서 더 오르겠어?’라고 생각했었는데, 최근 다시 한번 집값이 무섭게 치솟는 걸 보면서 ‘내 생각이 틀렸다’는 걸 빨리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미래를 준비해야겠다는 마음에 열반스쿨 기초반을 찾아 듣게되었습니다. 사실 그동안 투자라고는 소액으로 주식을 하는 정도였는데, ‘투자’가 무엇인지에 대해 제대로 공부해본 것은 이번 강의를 통해서가 처음이었습니다.
1강의 내용 중 무엇보다도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1단계’라는 내용이 지속적으로 나왔고, 1강의 과제 역시 비전보드를 작성하는 것이었습니다. 내 미래에 대해 수없이 고민하고 걱정해왔지만 한번도 구체적으로 내가 원하는 것을 설정하고, 실제로 그 꿈이 이루어지는 상상을 해본 적은 없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내가 꿈꾸는 미래를 잠시나마 떠올려보고, 강의를 들으니 마치 정말로 제가 부자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고, 동기 부여가 많이 되었습니다.
또 첫 투자는 적게 벌더라도 적게 잃는 투자를 해야한다는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미래가 막연하게 느껴졌던 이유는 이미 걷잡을 수 없이 높아져버린 주변 집값들을 보면서 내가 어떻게 해도 저들을 따라잡을 수 없을 거란 생각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처음엔 적게 벌더라도 덜 잃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듣고 ‘내가 하루아침에 쉽게 부자가 되려고 했기 때문에 미래가 막막하게 느껴졌던 거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큰 꿈을 원하지만 그 꿈을 위해서는 작은 걸음부터 시작해서 차근차근 나아가야 될 것 같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강의가 끝나고 난 후 혼자서 인터넷으로 부동산 관련 기사를 보거나 부동산 시세들을 확인하게 되면 자신감이 없어지고, 막막하게 느껴지기는 합니다. 그럼에도 열반스쿨 기초반을 완강하고 나면 지금보다 더 성장한 내가 되어있고,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 거란 희망을 잃지 않으려고 합니다!
댓글
바닐라맛우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