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비전보드대로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거주공간을 바로 바꾸기는 어려우니 만나는 사람(월부 멘토님, 조원들)과 공부하는 시간을 통하여 제 변화를 긍정적으로 이루어볼 생각입니다.
1차 강의를 통해 자본소득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왜 근로소득이 자본소득을 따라잡을 수 있는지 또 한번 깨달았습니다. 자본소득은 물가에 영향을 받지만 근로소득은 고작 근로계약에 종속되어 있으니 절대 물가에 반영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아무리 무역흑자가 나도 그 혜택을 전혀 받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죠.
듣자마자 머리가 다 띵했습니다. 1차 강의를 듣고 잔뜩 급해서 들떴던 제 모습이 떠올랐거든요. 당장이라도 투자하고 싶어서 안달이 나서 이것저것 헤집어보고 다녔습니다.. 실상은 앞마당 하나도 제대로 못 만든 부린이인데… 다시 한번 더 반성하며 1년간은 잃지 않는 것을 수익률로 잡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 역시 신선했습니다. 너바나님의 말씀을 듣고보니 실제로 증권사, 은행, 전문가들이 부자라고는 할 수 없으니까요. 그들은 자신의 분야에 최선을 다할 뿐이죠. 제가 되고 싶은 것은 진짜로 결과를 낸 부자였으니 그들이 한 길을 똑같이 따라 가도록 하겠습니다.
비용을 치르고 더 큰 이익을 위한 방향으로 나아가자! 적정한 대가 없이 이익을 취할 수는 없다는 말이 굉장히 인상깊었습니다. 이익을 얻으니 세금은 감수해야한다, 부자들이 당연히 더 큰 세금을 내고 있겠죠. 굉장히 당연한 일인데도 이따끔씩 망각하는 것 같습니다. 세금이 무서워서 투자를 못하는 일은 없도록!
씨앗을 뿌리지 않으면 아무런 열매도 없다(No pain, No gain)
직장인 투자가가 되기 위하여 나아가자!
댓글
이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