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높이나리입니다.
이번 2주차 강의에서는 투자의 기준과 너바나님의 레시피에 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부동산의 가치는 직장(먹고사는 문제)과 그 지역을 빠르게 이동하는 교통수단이 결정하고 있으며,
자녀가 있다면 학군, 여가 시간 중 누릴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평가 여부와 동시에 호재/악재를 판별할 수 있는 인사이트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단순 지역이 좋아질 거라는 기대감 보다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지역으로 바뀔 가능성이 있는지, 그 호재의 확정, 착공 여부, 기대감이 가격에 반영되었는지 여부를 면밀히 검토해야 하겠습니다.
강의 중 내 수요보다는 '타인의 수요'가 더 중요하다는 말씀이 너무 인상 깊었습니다.
투자로서 부동산을 선택했고 내가 생각하고 있었던 나만의 기준 보다는 '사람들이 좋아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에 대한 정의를 다시 생각해 보는 기회였습니다.
월부를 시작한지 한달 정도 된 시점에 10년후 맺을 튼실한 과수원의 열매를 상상하며
지금은 나무가 건강하게 자랄수 있는 영양분 많은 토양과 씨를 찾는 시기라고 생각하며
말씀하신 하루 2시간 이상의 공부를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너바나님도 지금까지 실천하고 계신 데일리 루틴(목실감, 원씽 선정, 감사일기)과 커뮤니티 내 투자 환경을 통해 지속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바로보기 : 단순히 내가 좋다고 생각한 집이 아닌 다른 사람들이 봤을 때도 좋은 집이 투자가치가 더 높다고 말씀해주신 내용 저도 인상깊었는데 높이나리님 덕분에 한번 더 되새기고 갑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