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기8기 서울아파트 2제 4야조 오예쑤] 대망의 서기반 1강 자모님의 강의 후기

  • 23.12.14


열중을 수강하고 23년 올해 마지막으로 듣는 강의가 서기반이 된게 참 느낌이 이상했다.

수도권에 거주하고 있는 나는 앞마당을 늘리기 위해 집 주변을 임장하는 중인데 마지막을 서울로 끝낼 줄은 몰랐기 때문이다.


서울이라고 하면 다들 그렇겠지만 뭔가 막연하다는 생각이다.

서울 집값 = 기본 10억 이라는 프레임도 그렇고

서울 산다고 하면 뭔가 부자 같고, 넘사벽인 것 같은 기분. 코엑스 아쿠아리움을 가는 길에 마주치는 은마아파트를 보면서 ‘귀신 나올거 같은데 이 아파트가 그 유명한 은마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 한 ‘서울’ 이라는 곳을

공부한다고 하니 말이다.


1강에서 자모님은 서울의 전반적은 아웃라인을 훑어주시며 각 구마다의 입지 특징, 입지순위, 평균 아파트 가격, 특정 단지의 시세를 보여주시면서 이 가격으로 살수 있는 서울의 다른 아파트가 무엇인지, 가치비교 등을 과감없이 알려주셨다. 강의 준비하시면서 참 열심히 준비하셨음을 피부로 체감하였다.


자모님의 강의를 실준반으로도 들어보았는데 강의를 들을때마다 느끼는 건 ‘여자 너나위님’ 같다는 것이다.

월부에서 강의 듣는거 물론 중요하다. 하지만 허튼 돈 안쓰려면 먼저 나의 모습을 정확히 인지하고, 내가 세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취해야 하는 행동이 뭔지 알고, 행동하고, 반복해야 함을 항상 강조하신다.


마지막 1시간짜리 강의를 들으면서 지금 나의 현 모습은 어떤지 돌아보았다.

나는 임장 다니는 것은 재밌고 좋아하지만 임보쓰는게 너무 힘든 사람이다.

그래서 나는 이번 서기반에서의 원씽을 임보를 마쳐보는 걸로 정했다.


임보쓰는게 막막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기에 하기 싫어지고 귀찮아한다.

그렇기에 조모임을 통해서 1주의 기간안에 과제로 지정된 임보를 어떻게든 제출해보려고 한다.

자모님께선 ppt 어려우면 손으로라도 써보라고 하시니 ㅋㅋ 허접하더라도 남과 비교 않고 내 스스로 임보를 완성해보겠다.


자모님 항상 T적으로 저희 수강생을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중요한 건 메타인지 후 행동! 그리고 반복!


댓글


그레이스호퍼
23. 12. 19. 09:42

항상 T적으로 수강생 응원ㅋㅋㅋㅋㅋ넘웃겨옄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