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의 개요
1. 책 제목: 미라클모닝
2. 저자 및 출판사: 할 엘로드, 김현수 옮김 / 한빛비즈
3. 읽은 날짜: 250630
4. 총점 (10점 만점): 9점/ 10점
5. 느낌점
삼독째 읽는 이번 미라클모닝은 범인으로서 살아가는 것이 자신을 특별하게 만드는 방법이라는 관점으로 읽게 되었다.
투자를 시작하면서 남들과 다른 삶을 살아가는 튜터님들과 선배, 동료들을 만날 수 있다. 그들의 단순히 자산으로서
평범한 사람들과 다르다기 보다는 그들은 모두 기버로서 살아가고 자신의 삶을 자신이 컨트롤 할 수 있는 자유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다르게 느꼈다. 그리고 그들처럼 되고 싶은 마음이 강하게 들었다.
단순히 일찍 일어나는 것이 아닌 눈을 뜨고 아침을 시작하면서부터 내 인생을 내가 제어할 수 있는지 묻는 것부터가
특별한 삶을 만들어가는 시작인 것 같다.
-기억하고 싶은 문구
p37 우리가 원하는 삶을 창조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자기계발에 매일 시간을 투자하기 않는다면 성공을 손에 쥐긴 어렵다.
-깨달은 것
위 문구는 솔직하게 거부감이 있다. 자신의 삶을 몰아부치는 것 같아 반발감이 있다. 그런 의미에서 기억하고 싶은 문구로 선택하기는 하였지만 자기계발을 위하여 매일 시간을 쓰고 있는 나의 하루, 1주일을 보면 위 문구대로 살아가고 있어
당혹스럽다. 열심히 살고 싶지 않지만 이미 열심히 살아가고 있어 그냥 열심히 살아간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의식하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는 것이 나를 지치지 않고 자신의 삶을 제어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열심히 하되 열심히 하지 않는 삶을 살아가자.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61 과거의 나를 지금의 나로 착각하고, 과거의 한계에 근거해 지금 내가 가진 가능성을 제한한다. 나는 이를 '룸미러 증후군;이라고 부른다. 이 룸미러가 우리를 평범하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이다.
p75 우리는 다만 평범함에 안주하지 않겠다고 결정하면 된다. 살아보고 싶은 특별한 삶을 창조할 수 있는 사람이 될 것이라고 다짐하면 된다.
-깨달은 것
흔히 관성의 법칙이라하여 다시 내가 살았던 예전의 삶으로 돌아가려는 힘을 여기서는 룸미러 증후군으로 말하고 있다.
그리고 이 관성은 1주일만 있으면 다시 예전의 생활로 바뀔 수 있다. 그렇기에 이것이 범인과 초인의 차이인 것 같다.
초인들은 이러한 관성을 이겨내기 위해 열심히 살고 자신을 계혹해서 다독인다. 평범하지 않으려면 앞만을 보고 가야한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내 룸미러는 얼마나 영향력을 가지고 있을까. 나는 다시 월부를 몰랐던 시절로 돌아 갈 수 있을까?
평범하지 않은 사람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먼저 룸미러를 부셔야한다. 나의 가능성을 제한하지 말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