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안녕하세요.
자모님의 열정에 경도되었고,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다가…..내 팔로 나 자신을 안아주면서,….
남편의 빚을 알게 된 1/5일 이후, 변화를 위해 쉼 없이 달려온지 6개월만에 두 번째로 울었습니다.
지금도,…도서관에 앉아 울면서 이 글을 쓰고있습니다. 한 번 눈물이 터지니, 멈춰지지가 않네요..ㅜㅠ
내가 자주 불행함, 불만족을 느낀 것은, 분모를 차지하는 ‘원함’이 커서 라는 것을 안 것이 저한테는 큰 소득입니다.
이 재정문제 발생에 나의 지분이 있음을 인정하여, 남편을 대놓고 원망하거나 큰소리로 싸운 적 없고 한 팀이 되어 빨리 돌파하도록 노력하자고 남편을 독려하며 함께 머리를 모아 해결해왔지만,….
내 안에, 내가 ‘희생’하고 있다는 마음이 크--게 숨겨져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정 살림에서 펑크가 나는 부분을 종종 지적하고 드러내는 남편에게 너무 서운하고, 속상하고, 화가 나고,
“내가 이렇게 참고, 인내하며 애쓰고 있는게, 뭐 때문인데! 미안해하고,안쓰러워하며 고마워하고 감싸줘야하는 것 아니야!” 소리치고 싶은 것을 참은 것이,..바로 어제여서 감정이 빠르게 쑥----상승했나봅니다.
이 짧은 글을 적는 동안, 티슈 수십장을 적시며 코 까지를 풀었더니,…아 좀,,…감정이 풀리는 것 같습니다.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열기반을 신청하게 된 것은,
우리 가정에 드러난 빚이 도저히 남편과 저의 월급을 모아서 갚는 것으로는 십수년이 지나도 불가능하다는 판단이 나서, 투자를 해야겠다 결정하고, 배우기 위해 들어왔습니다.
열기에 들어오기 전에 여러 자기계발서와 재테크 책을 읽으면서, 마인드를 잡고, 목표를 설정하고, 과도한 기부금, 방만한 보험정리, 지출관리등 재정 관리에 대한 정비를 실행했는데,…투자는, 책만으로 시작이,…어려웠습니다.
들어와 배우면서, 부동산에 대해, 자본주의와 경제에 대해, 어떻게 이렇게 무지했지?
왜 남들에게 들었던, 집값은 내려갈 수밖에 없다는 말에 아무 공부도 해보지 않고 고개를 끄덕이며 부동산에 관심을 껐지? 후회의 감정이 밀려오는 순간이 자주 있었습니다. 돌이킬 수 없는 과거이니 더이상 마음 쓰지 않자 하지만,…이는 두고두고, 또 하나의 연료가 되어줄 것 같습니다. 투자를 미루지 못하도록 푸시해 주는.
열기반 강의를 들으며, 부동산 투자의 A-Z의 로드맵을 알게 되었습니다.
왜 꼭 투자를 해야하는지, 어떻게, 수익률이 주식투자보다 높을 수 있는지, 확실히 알게되었습니다.
과제를 하며 처음 임장도 가보고, 왜 임장을 해야하는 지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제 실행이 문제인데, 공부도 이제부터가 진짜이고, 배운 이론(?)을 적용해 스스로 문제 풀이를 해가야하는데,…
자모님의 열정, 너바나님의 꾸준함, 기억하며 시작해 보겠습니다.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매일 꼭 2시간씩만, 공부해야겠습니다.
가정도 돌보고, 건강도 챙기고요, 너무 몰두하다가 이런저런 이유로 지쳐서, 놔버리지 않도록
<6개월 계획>
댓글
His precious Hannah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